IT정보공유

구글 블로그스팟 특징과 무료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추천 사이트

알지오™ 2016. 11. 2.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국내 블로그 서비스 제공 업체가 서비스를 종료하면 어떻게 하나
한번쯤은 걱정을 해보셨을 겁니다.
수익을 내기 위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이라면 두번, 세번은 하셨을 것입니다. 

 

블로그 서비스 언제까지 무료일까?

사실 국내에서 블로그 서비스를 완전 무료로 제공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끽해야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죠. 
다른 블로그 서비스 업체가 또 있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만, 대부분의 블로그 운영자분들이 티스토리 아니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 블로그는 이런 저런 제약 사항들이 있다는 것이, 자유롭고 싶은 블로거 분들에게는 답답함을 느끼게 하죠. 

일종의 종교, 정치 등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블라인드나 블로그 서비스 제공 업체로부터 제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구글의 블로거(blogger)에서는 그런 제약이 거의 없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이 되는거죠~!

(아주 크리티컬한 부분에서는 있기는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블로그 말고도, http://blogger.com 에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 뒀습니다.

 

블로그스팟 단점

그런데 문제점이 구글의 블로거(블로그스팟)는 디자인 하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겁니다.

그리고, 네이버와 다음을 통한 검색 유입이 굉장히 적다는거.. 이거 치명적이긴 합니다.

 

스타일 자체가 우리나라의 디자인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고, 
네이버 < 티스토리 < 블로거 순으로 디자인 하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블로그스팟을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들은 고생을 덜 하시려면 사이트에서 잘 만들어진 무료 스킨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고,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적용하시는 편이 고생을 덜 한다는 거죠.

 

저는 그냥 딱 하나의 스킨 사이트만 추천하겠습니다. 웬만한 스킨은 이 사이트에 다 있고, 다른데 가봐야,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구글 블로거 무료 스킨 사이트 (블로그스팟 스킨)

구글 블로그스팟 특징과 무료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추천 사이트
구글 블로거 무료 스킨 사이트

 

https://gooyaabitemplates.com/ 

 

Blogger Templates

Free Blogger Templates 2015 - Gooyaabi

gooyaabitemplates.com

 

저는 이 사이트를 통해서 제 맘에 드는 디자인의 반응형 스킨을 찾았습니다.

엄청 힘들었네요. 스킨이 너무 많아서 ㅡ.ㅡa

 

그리고 오늘 기존 디자인을 버리고, 바로 스킨 적용해서 어렵지 않게 적용을 했습니다만 앞으로 더이상 디자인 변경없이 쭉 가는 걸로.. 스킨편집이 어렵긴 어렵더라고요. 나름 편하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긴 하는데 입맛에 맛게끔 딱 만들기는 어렵더라고요.

 

구글 블로거 블로그스팟의 반응형 스킨을 원하신다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완전 강추합니다. 반응형 스킨 찾으실때는 responsive templates 버튼을 누르시거나  검색할때 responsive 를 같이 키워드에 끼워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특징과 무료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추천 사이트
블로거 스킨  다운로드

 

그리고 스킨마다 Live Preview 라고 해서 직접 스킨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직접 해당 스킨의 블로그를 통해

체험을 해보고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