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이제 페이스북 앱 삭제할까 싶네요. 좀더 빠르고 가벼운 페이스북 Lite 버전으로 설치

알지오™ 2017. 10. 31.

요즘 페이스북이 무겁고, 뭔가 반응속도도 영 느린것 같고 좀 애매했습니다만,

오랜만에 플레이스토어 들어갔다가 페이스북 라이트 버전이 있다는걸 알게됐네요.

(Facebook Lite) 좋아요 버튼 눌를뻔. ㅋㅋ


이제 페이스북 앱 삭제할까 싶네요. 좀더 빠르고 가벼운 페이스북 Lite 버전으로 설치


이미 라이트 버전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네요.

전 세계 다운로드 수 5억! 여담이지만, 

현재 페이스북이 SNS 업계 광고시장에선 최고의 핫이슈입니다.

뭐 그냥 그렇다고요. 

페이스북 라이트는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면, 페이스북 라이트 앱 자체의 설치 용량도 작고

페이스북 앱, 페이지 관리자 등 페이스북 관련 앱 중에 가장 빠른 로딩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도 줄여서 데이터 요금도 줄여줍니다!!


아마도 페이스북 라이트의 화면이 궁금하실것 같아 제가 몇 장 준비해봤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앱 삭제할까 싶네요. 좀더 빠르고 가벼운 페이스북 Lite 버전으로 설치


타임라인이에요. 뭔가 화면이 넓어지고 깔끔해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약간 딱딱한 느낌도 드네요.)


이제 페이스북 앱 삭제할까 싶네요. 좀더 빠르고 가벼운 페이스북 Lite 버전으로 설치


알림은 뭐 별로 달라진건 없는거 같은데 뭔가 화면이 글자가 작아졌나?

화면에 더 많은 내용들이 표현되고 있는것 같아서 저는 웬지 딱 좋습니다.


이제 페이스북 앱 삭제할까 싶네요. 좀더 빠르고 가벼운 페이스북 Lite 버전으로 설치


페이스북 라이트 설정메뉴에서는 이렇게 데이터 사용용량도 표시해주고 편리하네요.

원래 페이스북 앱에도 데이터 절약모드라고 해서 별도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페이스북 라이트를 써보니 뭔가 빠릿빠릿한게 느껴지고 한 화면에서 보다 많은걸 표현해 주니

저한테는 딱 좋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앱은 삭제하고 라이트 버전으로 올인하는걸로 결정했네요.


원래 오리지널 페이스북 앱을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몇일 더 사용해 보니 단점이 있네요.

댓글에서는 감정표현이 좋아요 밖에 안되고, 댓글 수정도 안됩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조금 불편한건 사실이네요.


2017/09/02 - [IT] - 은근히 무겁고 데이터 잡아먹는 페이스북 LTE 데이터 요금 절약하는 방법


< 페이스북 라이트 버전 다운로드 바로 가기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