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먹거리

라면 비교

알지오™ 2016. 7. 22.

포스팅 거리를 찾던 중에 아주 괜찮은 것 같은 아이템이 생각났습니다.

바로 라면입니다.


라면. 캬~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는 라면.

우리나라는 라면 소비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세계 최대 라면 소비량은 중국이 단연 1위입니다. 

중은 인구가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따라갈 수 없겠죠?


반면에 우리나라는 세계 6위 수준입니다. 아시아권 국가들이 1위부터 3위까지 독차지 하고 있습니다.


1위는 중국(홍콩) 입니다.

2위는 인도네시아 입니다.

3위는 일본입니다.


제가 오늘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바로 이겁니다.

이렇게 우리들이 많이 먹고, 자주 먹는 라면.

라면의 종류도 어마어마 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면의 종류가 무려 1000가지 라고 합니다.

그동안 저는 맨날 먹던 라면만 먹은건가? 100가지도 못먹어본 것 같은데 말이죠.

우리동네에 안파는 라면의 종류가 얼마나 많다는 건지..지역별 특색있는 라면이 별도로 있는걸까요?


흔히들 쉽게 접하는 맛있다는 라면.

대표적인게 농심의 신라면입니다. 신라면은 정말 명작이죠.

맵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장 보편적이고 맛있는 라면이 바로 신라면 인것 같습니다.

지금의 농심이 있게해준 라면입니다.


라면회사 브랜드가 무엇무엇이 있을까요? 

지금 생각나는건 농심, 삼양, 팔도, 빙그레 등이 생각나네요.

제가 자주 먹는 라면은 주로 농심 제품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군대에 있을 때, 별명이 "라면 박사" 였습니다.

세면대에 누가 라면국물을 버리고 갔는데 건더기가 남아 있었고,

세면대에 국물 버린 놈을 찾겠다고 혈안이 되어 있던 간부님이 추적을 하는 중에

제가 세면대에 남아있는 건더기를 보고 무슨 라면을 먹은 사람이 범인 일 것이라고

알려주게 되어 라면 박사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꽤 오래된 별명 이자, 군대에서만 불렸던 별명인 "라면 박사"에 걸맞게

라면에 관한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

이 포스팅은 라면에 관한 포스팅을 하겠다는 예고편입니다.


그럼 라면의 어떤 것을 포스팅 할 것이냐라는 궁금증이 생기실겁니다.

(여기까지 잡설이 길어서 읽으신 분이나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라면의 비교를 할겁니다.

비교를 할 건데 어떻게 비교를 할 것이냐?

라면의 종류가 참 다양하자나요?

국물라면이 있고, 비빔 라면이 있고,

국물라면 중에서도 빨간 국물의 라면이  있고, 하얀 국물라면도 있고 종류가 많습니다.


그래서 같은 계열의 라면별로 맛을 비교 할 수 있고 순위를 매겨 줄겁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절대적인 평가가 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포스팅을 위해 매번 라면을 먹을 순 없고 (저도 밥도 먹고, 고기도 먹고 살아야죠?),

라면 먹을 때마다 천천히, 느리게, 하지만 꼼꼼하게

비교하고 기록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는 하지마세요.ㅋㅋㅋㅋ.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