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나는 안당할줄 알았던 해킹.. 블로그를 해킹당했습니다.

알지오™ 2017. 1. 13.


요즘 안그래도 바빠서 블로그를 잘 못하고 있었는데

어제 블로그를 해킹 당했습니다.


그래서 본의 아니게, 제 블로그에 불법적 이면서 상업적 광고가 올라갔던것 같습니다.

(해킹당하고 나니 멘붕와서 뭔 광고인지도 파악못하고 급하게 글만 삭제해버렸네요.

확인해보니 라인티켓이라는 상품권 사기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


나는 안당할줄 알았던 해킹.. 블로그를 해킹당했습니다.


덕분에, 참 힘들게 적용한 반응형 웹스킨 설정이 날라갔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비밀번호를 모두 변경했네요.


.



티스토리 로그인시 제가 사용하는 아이피 자체가 차단되서 

비밀번호 변경도 어려웠고, 

해킹당한 이후 해야 할 일들이 꽤 많네요.


그나마 자료들은 안날려줘서 해커분께 조금이나마 감사한 마음을

전해야 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나는 안당할줄 알았던 해킹.. 블로그를 해킹당했습니다.


블로그만 해킹당한 것인지, 아니면 비밀번호 자체가 유출된 것인지는

정확하게 파악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혹시 모를 해킹 피해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이런.. 블로그 일부 글들에 광고 이미지를 삽입해 놓았네요.

하나하나 찾아서 지우고 있습니다..

진짜 포스트들을 삭제 안한게 정말 다행이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