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병원갈일 없어도 응급실 위치는 파악해두세요. -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추천

알지오™ 2016. 12. 1.

완전 편리한 병원 예약 앱도 새로 나왔네요.

< 뚝딱 다운로드 바로 가기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저는 어린아이 시절 부터 병원하고는 담을 높게 쌓아두고 지내는 편입니다만,

본의 아니게 병원이나 응급실을 이용해야 할 때가 생깁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놀다가 친구가 다치는 바람에 응급실에 가는 일도 있었고, 

제가 다쳐서 가는 경우도 있었구요.


잘 아는 동네, 즉 자기가 살고 있는 집근처나 생활권 이라면 

응급실이나 병원의 위치를 잘 알겠지만, 

타지나 이사한지 얼마 안된 지역에서는 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응급실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다 보니, 정작 필요할 때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앱, 응급의료 정보제공이라는 앱입니다.

응급실 위치 찾기와 내 주변 의료기관 등을 찾아볼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이런앱이 있구나 하고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


안가는게 제일 좋은게 병원이지만, 

필요하실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의 지하철역 주변 병원이나 응급실을 알아두세요.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도 어린이 병원에 대한 안내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병원 찾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약국 찾기도 지원이 되니 의약품 구입시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약국이나 병원, 응급실 등의 전화번호와 주소등도 함께 정보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병원이나 약국등에 먼저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