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싸이월드 SNS로 다시 오픈한다, 도토리 환불 받거나, 싸이도토리 2배 보상

알지오™ 2021. 4. 28.

1999년 오픈한 싸이월드, 그 때는 정말 싸이월드 열풍이였습니다. 누구나 싸이월드 미니홈피 하나씩은 가지고 있었고, 나만의 개성있는 미니홈피를 꾸미기 위해 도토리를 구매하고 도토리를 아이템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트위터,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같은 경쟁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밀려 싸이월드는 망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미니룸
싸이월드 미니홈피 미니룸

 

하지만 이번에 싸이월드제트가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싸이월드를 다시 오픈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싸이월드 SNS로 말이죠. 

 

 

난 너의 흑역사를 알고 있다 - 싸이월드 -

현재, 30-40세대가 아마도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장많이 이용했던 세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싸이월드는 지금으로 치면 블로그, SNS 같은 역할 이였기 때문에 일기를 쓰거나, 사진을 업로드하고, 친구들과의 추억을 많이 남겨두는 사이버 공간이였거든요.
그렇다 보니, 누구나 시간이 지나고 나서 보면 실소를 금치 못하고 이불킥을 할 정도로 민망한 글과 사진, 또는 그 당시 여자친구사진이나 남자친구와의 사진등을 많이 남겨놓았을 겁니다. 이 모든 자료들은 삭제되지 않고 아직도 싸이월드에 보관되어 있어요. 이 자료들이 다시 살아나게 된다면 정말 재밌을것 같네요. 물론 일촌들끼리만 공개가 될테지만 다시금 일촌들, 즉 친구나 가족, 지인들 사이에 화제가 될것 같긴 합니다.

 

가수 채연의 눈물셀카 "난 오늘도 눈물을 흘린다" 는 너무나 유명한 흑역사입니다.
볼때 마다 웃음벨이에요. ㅋㅋㅋㅋㅋ

 

채연 눈물셀카 - 난 가끔 눈물을 흘린다.
채연 눈물셀카 - 난 가끔 눈물을 흘린다.
구혜선 싸이월드의 눈물셀카
구혜선 싸이월드의 눈물셀카

 

김수현 싸이월드 - 날 사랑해봐
김수현 싸이월드 - 날 사랑해봐

 

악동뮤지션 찬혁 싸이월드 - 진정한 강자
악동뮤지션 찬혁 싸이월드 - 진정한 강자

 

진짜, 연예인 싸이월드 흑역사도 너무 오그라드네요 ㅋㅋㅋㅋ.
내 싸이월드에는 어떤 자료들이 있었는지 궁금해 지기도 하네요. 그리운 그 시절.. 추억이 새롭게 살아날것 같아요.

 

너무웃다가 정신이 팔려버렸습니다. 다시, 싸이월드 SNS로의 재탄생으로 돌아와서..
싸이월드 서버에는 이용자들의 사진 180억장, MP3 5억3천만개, 동영상 1억5천만개가 저장되어 있다고 하네요. 대박.

 

 

그시절에 구입하고 남아있는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중단했던 싸이월드는 회원수 1100만명이 사용하던 서비스였고, 도토리 잔액만 38억입니다.
이렇게 현금을 주고 구매한 도토리가 서비스 중지와 함께 구매자에게 환급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도토리를 현금으로 다시 돌려받거나, 도토리를 현금화 하지 않고, 2배의 도토리로 다시 교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싸이월드 오픈 카운트다운
싸이월드 오픈 카운트다운

 

저는 개인적으로 싸이월드가 오픈한다면, 현금으로 환불받는 것보다는 도토리 2배로 교환받아서 다시한번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꾸미거나, 미니미(나의 캐릭터)를 꾸며보고 싶네요. 시간이 흐른 만큼 지금의 나 처럼 말이죠. 아 추억돋는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오픈 일정

  1. 4월 29일 아이디 찾기 & 도토리 환불 서비스 개시
  2. 5월 25일 싸이월드 SNS 서비스 오픈!

 

싸이월드 SNS - 싸이도토리
싸이월드 SNS - 싸이도토리

 

폐업처리됐다 싸이월드제트에 인수되며 다시 태어나는 싸이월드.
이번에는 꼭 재기에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꼭이요!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 도토리 환불 바로가기

 

싸이월드

싸이월드 - 새로운 세상으로의 카운트 다운

www.cyworld.com

 

오늘 오픈입니다. 참고하세요. 오픈 1시간가량 남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