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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개인 맞춤 광고 설정 방법

알지오™ 2021. 7. 15.

애드센스를 이용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다보니,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어떻게 더 올릴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인 개인 맞춤 광고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 기반 광고 - 개인 맞춤 광고

개인 맞춤 광고라는 것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블로그나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의 정보를 파악하여 이 방문자가 평상시에 관심있어 하는 것들에 대한 광고를 블로나나 사이트에 광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용자 기반 정보를 이용하여 광고를 송출 하다보면 광고를 클릭하거나, 좀더 관심있게 들여다볼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확률이 높아질 수록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블로거에겐 향상된 수익이 만들어 질 수 있으니까요.
아래의 방법으로 수익 개선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개인 맞춤 광고 설정 방법

개인 맞춤 광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광고 설정을 해야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로그인 하시고 왼쪽 메뉴의 차단관리 메뉴를 클릭하세요.
하위 메뉴인 콘텐츠 -> 모든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아래 사진 처럼 광고 설정 항목들이 여러가지 표시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관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관리

 

광고 게재하기를 선택하여 특정 유형의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사용자 기반의 개인 맞춤 광고 사용여부를 설정 할 수 있어요.

 

애드센스 개인 맞춤 광고 설정 - 사용자 기반 광고
애드센스 개인 맞춤 광고 설정 - 사용자 기반 광고

 

제일 윗쪽의 개인 맞춤 광고, 사용자 기반 광고가 허용됨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사용자 기반 광고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가 캡쳐한 것은, 사용자 기반 광고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차단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고요.

 

 

애드센스 개인 맞춤 광고 설정 허용 & 차단에 따른 수익률 향상 방법

솔직히 말씀드리면, 개인 맞춤 광고를 허용하는 것과 차단하는 것만으로는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없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의 특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끔 사용자 기반 광고를 사용해보고,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 보고, 어떤 설정일 때 수익률이 더 좋았는지 비교를 해보셔야합니다.

글자가 잘 안보이실 경우 이미지를 선택하여 확대해서 한번 읽어보세요.

사용자 기반 광고 설명
사용자 기반 광고 설명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입장에서는 개인 맞춤 광고를 허용하는 것이 조금 더 나은 수익을 얻는 방법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관심분야를 구글신님께서는 이미 알고 계시기 때문이죠.
거기에 통계를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하기 때문에 수익을 얻게될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반대로, 사용자 기반 광고를 해제하면 예상 수입이 감소할 수 있다고 하니, 사진의 설명을 잘 읽어보세요.

 

다만, 저의 경우는 허용하지 않을 때 더욱 수익이 잘 나오는 것도 경험을 했었기에 두가지 방안을 모두 시험해 보시고 좀더 나은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정답이 정해진 것이 아닌, 블로그 또는 사이트의 특성, 그리고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내용이니 일정기간 비교를 해보시고 더 좋은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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