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윈도우10 엑스박스 게임바 동영상 캡쳐기능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알지오™ 2021. 2. 27.

윈도우10에 내장되어 있는 캡쳐프로그램 게임바를 아시나요? 저는 오늘 조금전에 알았는데 스크린캡쳐와 PC화면 동영상 저장기능까지 있는 쓸만한 프로그램이더라고요. 좋은 PC화면 녹화프로그램을 발견했다는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캡쳐기능은 잘 동작했지만 PC화면 녹화기능이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자체 녹화 프로그램이라(물론 주 용도는 엑스박스 게임영상을 녹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지만) 믿고 사용해도 되겠다 싶었는데..

 

엑스박스 게임바 실행 단축키

아직 엑스박스 게임바 기능 모르셨던 분이라면 실행하는 단축키는 Window키 + G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진 처럼 시커먼 디자인을 한 창들이 여러개가 실행됩니다.

 

Xbox Game Bar 캡쳐 기능 사용화면

 

Xbox Game Bar의 클립녹화 사과메세지

영상녹화를 할려고만 하면 사과를 자꾸 하는 엑박게임바.

 

"죄송합니다. 이 PC는 클립 녹화를 위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Xbox Game bar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그래서 이동해서 확인을 좀 해 보았습니다.

 

윈도우10 설정 - 게임 (Xbox Game Bar, 캡쳐)

 

게임바 캡처 옵션 백그라운드 녹화

 

설정을 다시봐도 특별히 뭐가 문제다라고 정확히 짚어주는 부분은 없고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다는 말뿐이었습니다. 그래서 NVidia 제어판을 확인해 보니 제 그래픽카드는 GeForce GT 520 이였던 것이었습니다.

 

아... 내가 PC산지 벌써 7년지났지... -_-; 너무 구린 그래픽 카드를 사용중이라 녹화가 안되는 것이였던 것입니다.

 

Xbox Game Bar 클립녹화 기능 사용을 위한 최소 그래픽카드 사양

화면녹화, 클립녹화, 게임DVR 이라고도 불리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그래픽 카드 사양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AMD

  • AMD Radeon™ HD7000 Series, HD7000M Series
  • HD 8000 Series, HD 8000M Series
  • R9 시리즈, R7시리즈

NVIDIA

  • GeForce 600 시리즈 이상
  • GeForce 800M 시리즈 이상
  • Quadro Kxxx 시리즈 이상

 

지포스 GT 520은 성능미달로 사용할수가 없음. -_-

저처럼 PC사양때문에 Xbox Game Bar를 사용하실 수 없는 경우엔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제한 워터마크 없는 오픈소스 무료 화면녹화 프로그램 쉐어엑스 추천드립니다.

 

시간제한 워터마크 없는 무료 화면녹화프로그램 쉐어엑스

유투브나 인강용 동영상을 제작하려고 하는데 마땅한 화면녹화 프로그램을 못 찾고 계신가요? 혹시 영상녹화 10분제한이 걸려있진 않던가요? 아니면 영상에 원하지 않는 워터마크가 삽입되고

sharemania.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