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거부 당하는 이유 (인수거부)

알지오™ 2021. 6. 10.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다가와서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고 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저는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할 수 없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인터넷으로 가입이 불가능하신 분들도 계실테니 한번 확인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교통사고이력으로 인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가입 인수거부
교통사고이력으로 인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가입 인수거부

 

할인율 높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인수거부

사실 자동차보험만기로 인해 보험갱신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정말 당황스럽더라고요.
매년 이용해왔던 자동차보험사에서 온라인견적을 내고, 결제하려는 순간에 "인수심사대상"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결제가 되질 않았습니다.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라고 하더군요.
단 한번도 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황당했습니다.

자동차보험 인터넷가입 불가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신청해서 가입을 할 수 없다는 메세지 때문에 진짜 멘붕이 왔었습니다. 이 상황이 무엇인가?
자동차보험 갱신일이 몇일 안남은 상태인데 인수심사가 필요하다고 하니, 이러다 자동차보험에 가입못하는거 아닌가 걱정이 많이 됐습니다.

 

자동차보험 인터넷 가입 - 인수심사(언더라이팅) 대상
자동차보험 인터넷 가입 - 인수심사(언더라이팅) 대상

 

알고계시는 삼성화재다이렉트, 현대해상, 악사, 하나에듀카다이렉트, 퍼마일, KB손해보험 등 다이렉트보험 가입이 가능한 대부분의 회사 상품들을 모두 견적내고, 가입을 하려 했으나 다이렉트보험으로는 가입이 불가능했습니다.
딱 한군데 DB손해보험은 되더라고요. (광고아니고 사실대로 말하는겁니다.)


모든 보험사에 견적을 의뢰해보고 어렵게 어렵게 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만, 그동안 삼성화재다이렉트를 몇 년간 꾸준히 갱신해온 고객의 입장에서는 배신감이 들더라고요. (한편으로 보험사의 입장도 이해는 되지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인터넷가입 불가 사유

이렇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직접 가입을 하지 못하는 데는 일반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손해를 끼쳤기 때문입니다.

 

"내가 내돈 내고 가입한 자동차 보험인데 내가 보험사에 손해를 끼쳤다고?"

 

교통사고 - 다이렉트보험 가입 거부되는 이유
교통사고 - 다이렉트보험 가입 거부되는 이유

 

이사람이 지금 뭔소리를 하는건가 의아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입니다.
무슨 이야기냐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여 보험비를 납부하고 보험에 드는건데요.


교통사고등으로 인해, 보험사에서 수리비 및 보상비, 합의금 등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 이는 "보험사의 손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가입중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거나, 차수리비, 병원비등 보험사에서 보상해줘야할 금액이
커지면 보험회사에서는 해당 운전자의 보험가입을 거부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3년이내까지의 사고이력을 참고해서 결정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동차보험회사들의 기준이 비슷합니다.

3년이내에 사고이력이 몇번 있었던 저는, 약 8개 보험회사중 딱 1군대에서만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할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다이렉트보험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이유중에 제일 큰게 보험비 할인율 때문이죠?
만약 3년이내 교통사고 이력이 다수 이거나, 큰 수리비가 발생한 교통사고내역이 있으시다면
보험갱신일자 이전에 미리 다이렉트로 가입을 할 수 있는지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보험설계사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 비해 2-30%정도는 보험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꼭 미리 다이렉트보험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견적비교도 전체적으로 해보시면 보험가입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자동차 보험 아쉬운점

교통사고가 날수 있기 때문에 사고를 대비해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인데, 사고가 많이 났었다는 이유로 보험가입이 거부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제도적으로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상황이고, 인수거부를 당해보니 정말 앞으로 사고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진짜 어떤 보험사에서도 보험가입을 받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하니 아찔하더라고요.

 

보험사로부터 인수거부를 받지 않으려면 항상 안전운전, 방어운전 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보험비를 납부한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게 아니란것도요.
아무쪼록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으로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하시는 운전자분들은 교통사고 조심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모두를 위하여!

 

[IT정보공유] - 모바일로 한방에 조회하는 보험,증권,은행 휴면계좌 숨은 돈 찾기

 

모바일로 한방에 조회하는 보험,증권,은행 휴면계좌 숨은 돈 찾기

"내 통장에 나도 모르는 돈이 들어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해 본적 다들 있으시죠? 저또한 그런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잊고 있었던 내 통장에서 돈이 발견되면 얼마나 좋을까? 꽁돈이 생기면

bigenerg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