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친환경시대에 경유차는 껄끄럽고 국내유일 LPG연료 SUV QM6

알지오™ 2021. 2. 14.

요즘 차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합니다만, 주머니는 가볍고 변변한 내집 한칸 없는데 무슨 차냐...집부터 사자라고 뽐뿌를 가라앉히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수시로 차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용솟음을 치고 나오네요. 특히 요즘은 SUV가 인기이다 보니 하필이면 또 SUV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투싼 하이브리드 신차가 출시되면서 파격적인 외형과 실내디자인에 무척이나 관심이 갔었는데 주머니사정을 생각하니, 가격이 너무 고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신차 풀옵션 하이브리드 투싼 기준 거의 4천만원 육박합니다. 그래서 눈을 돌려서 찾아보니 국내유일 LPG SUV 차량인 QM6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가격대 성능비 최고 SUV 르노삼성 QM6 LPG, 판매 1위 SUV 차량

QM6는 가성비가 훌륭한 차라고 소문이 나 있었습니다. 특히 2020년 가장 많이 팔린 SUV 입니다. 보통의 SUV차량의 연료는 디젤이 대부분이고 요즘은 친환경정책때문에 디젤차량은 아무래도 구입하지 않는 편이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LPG연료를 사용하는 QM6 LPe 모델에 관심을 두었는데, 판매실적도 SUV 1등이였어요. 그만큼 가격과 성능등이 괜찮게 나온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르노삼성 QM6
르노삼성 QM6

 

SM6 출시했을 때도 느꼈지만 이번에 디자인을 참 잘 뽑아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에요. 다만, 투산 신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는 투싼이 더 쎄련되어 보입니다.
디자인은 실외나, 실내나 솔직히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QM6 뒷모습 - CF 캡쳐
QM6 뒷모습 - CF 캡쳐

 

그렇다고 투싼 신형보다 별로이다 싶을 뿐, 투싼 신형이 출시되기 전까지의 다른 SUV에 비하면 개인적으로는 제일 맘에 드는 디자인이고요.

 

 

 

SUV 사고싶은 이유

SUV를 구매하고 싶어하시는 이유는 대부분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넓은 트렁크공간으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특히나 짐을 많이 실어야 하는 이유등도 있기 때문에 패밀리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구매하고 싶어 하실텐데, 노후 경유차 걱정없이 저렴한 LPG를 사용하는 SUV, 그것도 중형 SUV는 국내유일하게 QM6밖에 없다는 점도 인기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그런 이유 때문에 QM6를 사고싶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크고, 넓고, 싸고. 합리적인 선택일 수 밖에 없는 이유에요.

 

 

QM6 모델별 가격 (옵션미포함)

특히나 LPG모델중 최고등급인 QM6 2.0 LPe 2WD PREMIERE에 파노라마선루프나 사이드스텝 옵션등을 추가해도 3500만원 정도로 동급 중형 SUV 차량 중에선 가격도 저렴합니다. 등급을 낮추면 그 만큼 가격도 팍팍 떨어지고요.

 

QM6 2.0 LPG 차량 등급
QM6 2.0 LPG 차량 등급

 

특히나 LPG 차량의 단점으로 손꼽는 트렁크공간, 일반 LPG승용차량의 경우 LPG가스통을 차 트렁크 부분에 설치하다 보니 트렁크 공간이 좁아지는게 사실이였습니다만, QM6에서는 도넛탱크라고 하는 르노삼성 고유의 기술로 이런 단점을 극복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트렁크 공간도 넓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QM6 트렁크공간 확보를 가능케한 르노삼성 LPG연료탱크인 도넛탱크 : 출처 르노삼성 홈페이지
QM6 트렁크공간 확보를 가능케한 르노삼성 LPG연료탱크인 도넛탱크 : 출처 르노삼성 홈페이지

 

 

가격적인 부분과 LPG라는 점에서 QM6가 정말 유류비도 그렇고 매리트가 큰거 같아요. 특히나 옵션 욕심만 조금 버리면 중형 승용차 가격과 큰 차이도 안나고요.
정말 여유돈만 있으면 사고 싶은 차입니다.ㅜㅠ QM6 중고차라도 사고 싶은 심정이네요.

 

[IT정보공유] - 현대 디올뉴 투싼 하이브리드 vs 르노삼성 QM6 LPG 비교 (구매고민)

 

현대 디올뉴 투싼 하이브리드 vs 르노삼성 QM6 LPG 비교 (구매고민)

현재 타고 있는 차가 뉴SM5 LPG입니다. 중고차 개인직거래로 구매한지 거의 10년다 되가는 상황이라 새차를 구매하고 심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ㅜㅠ 하지만 주머니 사정은 여유롭지 않아서 조금은

bigenerg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