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게임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알지오™ 2017. 2. 8.


요즘 국내에 포켓몬 고가 정식 출식되면서 인기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포켓몬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았지만

포켓몬 고 게임을 퇴근길에 지하철역 이동할 때까지 잠깐씩 하고 있는데

몬스터들이 좀 허접한 녀석들만 나오네요.


그래서 몬스터를 많이 잡기 위한 욕심에 GPS 위치를 임의로 모의위치로 변경할수 있는

Fly GPS를 설치해봤습니다.


fly gps 다운로드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fly gps 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 보면 2개가 나오는데

2가지다 모두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다만 제가 추천해드린 앱이 조금더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해당앱을 설치 하시고 설치 하신 후, fly gps를 실행하기 전에 

우선 스마트폰의 모의 위치 옵션을 켜두셔야 합니다.


모의 위치 허용 옵션을 켜기 위해선 환경설정 -> 일반 -> 개발자 옵션으로 이동하세요.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개발자 옵션에서 모의 위치 허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모의 위치 허용 옵션을 켜야 Fly GPS에서 설정한 위치로 인식 시켜 줍니다.

(개발자 옵션 메뉴는 안드로이드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이 없으신 분은

아래 나온 방법으로 보이게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2017/02/08 - [IT] - 스마트폰 개발자옵션 활성화 방법(개발자옵션켜기)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그리고 Fly GPS 를 실행시킨 후, 원하는 위치를 찾아 

지도에 클릭해주면 마커(위치표시 아이콘)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 마커위에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라고 나오는데 해당 부분을 다시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GPS 서비스시작을 누르면 모의 위치가 실행되어 GPS 위치가 설정한 곳으로 잡힙니다.

이미 실행시키고 있었다면 중지를 하면 되겠죠?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GPS 서비스시작을 눌렀을 때 한단계 메뉴가 더 나오는 고정위치 모드와 이동위치 모드입니다.

고정위치 모드는 말 그대로 가상의 GPS 위치가 고정된 위치에서 머물러 있게 되는 모드입니다.

이동위치 모드를 선택하게 되면 GPS 위치를 조정할수 있는 컨트롤러가 표시됩니다.

그래서 포켓몬 고의 캐릭터의 위치까지도 이동시킬 수 있게됩니다.


포켓몬을 많이 잡고싶다면 GPS 위치를 살짝 옮기면됩니다. Fly GPS로 가상위치로 이동


다만 GPS 이동위치 모드는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우) 이상에서만 지원됩니다.


Fly GPS를 통해 특정지역에 GPS서비스 시작을 시킨채로 종료하지 말고

포켓몬 고를 실행하면 포켓몬 고의 시작위치가 

Fly GPS에서 지정한 위치에서 시작 되기 때문에

포켓스탑을 찾거나 주요 포켓 몬스터 출몰 지역에 이동을 시켜놓으면

게임을 하기가 수월해 집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소프트밴을 맞고 게임이용에 지장을 줄 수 있으니 

적당히 주의해서 사용을 하셔야 겠습니다.


참고로 노트3 같은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낮은 스마트폰에서는 포켓몬 고의 모의위치가 안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Fly gps를 통해 모의 위치는 작동이 되지만, 

포켓몬고에서 GPS "위치정보를 불러올 수 없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지 환불해 버린 노트7이 그립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