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게임

10년이 넘은 게임기지만 아이들을 위해 다시 중고구매한 닌텐도 Wii

알지오™ 2020. 12. 5.

닌텐도 스위치가 요즘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정가보다도 웃돈을 주고 사는 웃픈 상황까지도 벌어졌었는데요.

지금은 그래도 가격이 정상적으로 제자리를 찾아온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가 인기인 시점에 닌텐도 위를 중고로 구매한 빅에너지는 무슨생각일까요?

 

어린이집 다니는 아이들에겐 역시 닌텐도 Wii 가 최고

 

저희집에 꼬맹이 둘이 있거든요. 아직 어린이집에 다니는 꼬꼬마에요.

집에 엑스박스360 콘솔게임기와 키넥트가 있어서 조이패드나 컨트롤러 없이도 몸으로 할 수 있는 게임들이 있어서

무척 좋아하기는 하는데, 약간 아이들이 할만한 게임타이틀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이들 유투브에서 마리오 같은 걸 많이 보다보니, 마리오랑 동물의숲 게임 하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거든요.

아무래도 아이들 수준 그리고 아이들의 교육을 조금이라도 신경쓰다 보면 비폭력적인 게임이나 아기자기한 게임들이

닌텐도 쪽에 많습니다. 그래서 중고로 닌텐도 Wii를 구입하게 되었네요.

 

닌텐도 Wii 게임기 중고구매

 

사실 10년 전쯤, 결혼 전에 저도 닌텐도위를 갖고 있다가 중고로 팔아버리고 XBOX360 키넥트를 구입했던건데..

이렇게 중고로 닌텐도 게임기를 다시 구입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일단 위 본체, 정품어댑터, 위 센서, 외장하드 500G, 위모트 컨트롤(위 리모컨) 4인 세트, Wii2HDMI 컨버터, 

마리오카트를 할 수 있는 운전핸들 4개, 총싸움을 즐길수 있는 재퍼건 2개까지 그리고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Wii Fit 까지 풀세트로 매물 올라온걸 잘 캐치해서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Wii Fit 밸러스보드 시스템

 

Wii Fit 밸런스보드는 제가 젊었을 때 헬스장 가지 않고 집에서 진짜 열심히 운동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내에서도 상위권 랭킹에 올랐었어요. (자랑임!)

 

제가 옛날에 중고로 판매했던 구성과 거의 흡사한 구성이에요. 다시 이렇게 구입하게 될줄은 몰랐지만

집에서 심심해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아이들을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진짜에요. 아이들을 위해! 저는 총싸움만 게임만 가끔 할거에요.

 

닌텐도 정품 리모컨 - 위모트, 모션플러스, 그리고 가품 일명 짝퉁 짭모트 모션플러스

 

위모트 리모컨 2개는 정품인데, 하나는 모션플러스 내장이고 하나는 모션플러스 별도장착 위모콘입니다.

그리고 맨 왼쪽 파란색, 검은색은 짭모트라고 불리우는 짝퉁 위리모콘이죠. 일명 복제판 가품.

그래도 모션플러스가 내장이더라고요.

 

벌써 출시된지 10년도 넘는 닌텐도 Wii 게임이지만, 다시 이렇게 중고로 구입해서 게임을 하게 되니

옜날 생각도 나면서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니 재밌더라고요.

역시 아이들과 하는 게임의 게임성 자체는 닌텐도 게임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직 한글도 모르지만, 딸아이의 최애게임 동물의 숲

 

닌텐도 Wii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에 있는 동물의 숲과는 같은 이름이지만, 원조격인 닌텐도 Wii 동물의 숲.

아직 한글도 모르는 딸아이도 유투브와 TV CF에서 봐서 그런지 동물의 숲 하고 싶다고 그러더라고요.

물론 닌텐도 스위치 게임인 동물의 숲을 말한거지만, 어쨌든 게임형태는 크게 다르지 않아서 실행해 주었더니

잘 하더라고요.

요즘 중고로 판매되는 닌텐도 위 게임기들은 보통 하드로더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Wii가 단종되었기 때문에 게임을 구하기도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하드로더가 되어 있고 USB 외장하드에 게임이 포함되어 있는걸 구매하시는게 좋긴 합니다.

 

마리오 와리오

 

지난 2008년 한국에 정식발매된 닌텐도Wii 게임기.

12년이나 지난 지금에도 어린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게임기가 아닌가 싶네요.

저는 4인셋 풀세트 중고가 17만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2인셋은 15만원 이상은 주지 않는게 현재 위 중고시세에 맞는거 같으니 참고 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