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KTX 보다 더 싸고 더 빠른 고속철도 SRT. KTX 보다 편하고 좋네요!

알지오™ 2016. 12. 23.

지방출장을 다닐 때, 직접 운전하지 않고 KTX 열차를 타고 다닙니다.

운전해서 가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가는 동안에 스마트폰 게임도 하고, 업무에 필요한 노트북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SRT 라고 하는 KTX와 경쟁하는 고속철도가 개통되었습니다.

개통된 당일날 SRT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서 SRT 뭔가 궁금해서 알아봤었는데

이번에 출장을 다녀오면 제가 직접 SRT 고속철도에 탑승을 해 보았네요.


KTX 보다 더 싸고 더 빠른 고속철도 SRT. KTX 보다 편하고 좋네요!

사진 출처 : SR 홈페이지 http://www.srail.co.kr

일단 탑승 후기를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전반적으로는 KTX 고속철도와 비슷합니다. 


다만 객석이 KTX 보다 조금더 넓어서 편리한것 같습니다.

똑같은 일반석인데 SRT 고속철도의 객석이 넓고, 각 좌석 사이 마다 전원 콘센트가 있어서

스마트폰의 충전이나 노트북 사용이 편리하고요.


2016/11/26 - [여행&볼거리] - KTX 타고 떠나는 여행, 좌석별 특징. 짐이 많거나 덩치가 크시면 특실을 추천


.



KTX 승차표 예매 앱에서는 SRT 열차 운행시간도 조회가 되지만, 예매는 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SRT 고속열차 전용 앱을 설치해서 예매를 해야 합니다.


 코레일 승차권 예매 모바일앱

 SRT 승차권 예매 모바일앱

 

KTX 보다 더 싸고 더 빠른 고속철도 SRT. KTX 보다 편하고 좋네요!


 

KTX 보다 더 싸고 더 빠른 고속철도 SRT. KTX 보다 편하고 좋네요!

















그리고 KTX에 비해 평균적으로 10% 정도 요금이 저렴합니다.

고속열차의 속도는 KTX보다 약 10% 빠르다고 하네요. 

무선 wifi 인터넷 속도도 KTX 보다 더 빠르고요.

의자도 KTX 에서는 뒤로 눕히기 힘든데 반해 SRT 고속열차에서는 뒤로 젖히는 것도 만족스럽습니다.

SRT의 또다른 강점은 수도권에서 접근이 쉽다는 겁니다. 

수서역에 있기 때문에 강남권이나 서울 남부 근거리의 경기도에서도

접근하기가 굉장히 편리하고요.


저는 앞으로 서울역 KTX 보다 수서역 SRT 고속철도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