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갤럭시 노트7 환불 받을거에요? 아니면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실거에요?

알지오™ 2016. 10. 12.

갤럭시 노트7의 생산 중단 및 단종으로 인해 온통 난리입니다.

제 주변에만 갤럭시노트7 사전예약 구매자가 5명이 있는데, 잠시 짬 날때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갤럭시노트7 이야기 밖에 안합니다.


"갤럭시 노트7 환불 받을거에요? 아니면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실거에요?"

"갤럭시 노트7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실거면 어떤걸로 하실꺼에요? S7, S7엣지? 갤럭시 노트5? 아이폰7? LG V20?"


제 기준에서 생각해 봤습니다.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빅에너지, 저 본인의 의견일 뿐입니다.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기 때문에 V20이 내세우는 고음질 필요없습니다.

유선 이어폰은 불편해서 안쓴지 약 6년이 넘은거 같습니다.

먼 옛날 군번줄 모양의 자브라(Jabra) 블루투스 이어폰 시절 부터 써왔습니다.


삼성빠는 아니고 노트빠 정도?? 애플의 보수적인 정책 및 A/S 정책이 마음에 안들어서 애플은 아이폰3GS 써본 이후로

전혀 제가 사용할 스마트폰이라고는 고려 해본적 조차 없습니다.


S펜을 많이 쓰는 저로써는 노트1, 노트3를 사용했고, 노트7으로 갈아 탔는데, 노트7 환불 및 교환 조치가 내려져

노트의 S펜을 대체할 폰이 없다는 점은 저에게 환불만이 답이라고 결론을 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집에 노트3 공기계(게임 오토 모드용) 을 펜기능으로 활용한다고 해도 다른 이유들 때문에 LG V20이나 애플 아이폰7 으로 갈 이유도 없습니다.


홍채인식 기능으로 삼성패스 기능(웹사이트 로그인 및 은행 인증)의 편리함을 대체해 줄 폰도 없습니다.

S7 에서는 지문인식으로 삼성패스가 가능한가요?(안써봐서 모르겠지만 가능할거다 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하지만 S7이나 S7 엣지로 가면 S펜이 없으니 또 걸리고.


갤럭시 노트 방수 기능까지 테스트를 해본 저로서는 아무리 생각해도 갤럭시노트7 보다 좋은 스마트폰은 아직 까진 없네요.


제일 그나마 교환할 만한 대상이 삼성전자 S7, S7 엣지, 갤럭시노트5 인데,

노트7 하고 비교하자니 다 맘엔 안들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진짜 최악의 경우 환불이나 교환도 안받고 그냥 써버릴까 생각해 봅니다. 노트7 그냥 계속 사용하고 싶네요.


삼성전자는 이동통신사와 협력을 하여, 갤럭시노트7 구매자들의 약정기간을 줄여서

차기버전 노트8이나 S8 시리즈로 교환 할 수 있는 기회라도 주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부탁해요 삼성전자~ 제발~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