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걸음마 시작한 아이 머리 뒷통수 보호장구 아이템 소개

알지오™ 2016. 10. 15.

아이가 이제 걷기 시작했다면 부모의 마음은 웬지 뿌듯하면서 신기하고, 기쁜 마음일 겁니다.

제 아이는 걷기 시작한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고 이제는 뛰어다니고, 발 디딜곳만 있으면 올라가고 그럽니다.


어제 문득 아이랑 놀아 주다보니 예전에 사두었던 머리 보호대가 생각이 났습니다.

(저희 집 딸아이는 요즘은 뒤로 넘어지는 경우는 떼를 쓸때가 보통이고 평상시에는 뒤로 잘 넘어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렸을 때는 뒤로 자주 넘어졌었어요. 태어난지 18개월째인 지금도 물론 어리긴 합니다. -_-a)


유아들의 머리는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잘 보호 해줘야 합니다.

뇌가 완전하게 자리를 잡고 있지 머리에 충격받으면 뇌가 흔들리게 되어 위험하다고 하니, 정말 조심해야 됩니다.

특히나 저희 아이처럼 뒤로 갑자기 고개를 확 제껴 버리면서 어디에 부딪치거나 

바닥에 부딪히면 굉장히 아플테고요. 그래서 보통 아이들이 걷기 시자하면 부모님들은 바닥에

유아용 매트를 깔아 기본적인 보호조치를 하겠지만, 집안 모드놋에 매트를 깔 수는 없기때문에 

머리를 보호 할 수 있는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더라구요.


걸음마 시작한 아이 머리 뒷통수 보호장구 아이템 소개

이렇게 가방 처럼 등에 멜수 있는 머리 보호대 입니다.

지금은 아이가 좀 커서 보호대가 작아보이네요.


.



인라인이나 스노우보드 탈 때 안전장구를 착용하듯이 어린 아이들에게도

이런 안전장구가 있다는건 생각도 못해봤었습니다만,

아이가 자꾸 뒤로 넘어지는 통에 온라인 마켓을 검색하다 보니 이미 다양한 종류의

보호장구 들이 많이 나와있더라고요.


다양한 디자인에, 다양한 안전 보호 장비들이 있으니, 

장난꾸러기 아이들에겐 보호 장구를 갖춰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고 위험으로부터 사후 대처 하는 것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를 위해, 또한 부모를 위해. (아이를 위한 것이 곧 부모를 위한 것이겠죠? 걱정하는 마음을 덜 수 있으니까요.)

좋은 아이템을 발견해서 육아를 하시는 분들께 정보가 될 것 같아 공유 해 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