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DB

토드(Toad) 같은 DB 툴 DBeaver 괜찮은 툴이네요. 오픈 소스라 무료고.

알지오™ 2018. 5. 21.

 

강력한 기능과 편의성, 다양한 DB 접속 기능을 갖춘 DB 관리툴 DBeaver

 

개발자 분들이나 SE 분들 등 

IT분야에서 DB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TOAD라는 DBMS Tool을 아실텐데요.

토드는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고, 유용한 기능들을 갖춘 툴이다 보니 많이 이용하실겁니다.

하지만 상용버전이라 유료라는 점이 아쉽지요.

그래서 토드를 대체할 수 있는 범용 무료 DB 관리 툴을 소개해 드립니다.

토드를 대체할 수 있는 DBeaver(디비버)라는 오픈 소스 툴
DBeaver DBTool 화면

 

 

토드만큼이나 강력하면서 다양한 DBMS를 지원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는 오픈소스기반 프로그램입니다.

 

ER 다이어그램도 지원하고 Import, Export 등 DB를 관리하는데 꼭 필요한 기본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DBMS를 관리하시는 분들께는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범용 DB 관리툴입니다.

물론 최대 강점은 역시 무료라는 점이지요.

 

디비버가 지원하는 DBMS 종류

 

토드를 대체할 수 있는 DBeaver(디비버)라는 오픈 소스 툴
DBeaver Support DBMS

 

DBeaver는 위 사진처럼 Oracle, MySql, MsSql, MariaDB 등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DBMS 들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DBMS 종류에 상관없이 DBeaver 하나로 모든 DB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DBeaver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드를 대체할 수 있는 DBeaver(디비버)라는 오픈 소스 툴
DBeaver Query Result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드리기 위해서 대충 Select 로 DB 조회를 한번 해봤습니다.

왼쪽에 트리 형태로 DB 목록 및 테이블이 표시되기 때문에 DB 구조 파악이 편리하고,

오른쪽에는 DB 테이블 상세내역이나 SQL Editor 창등의 작업 창이 표시됩니다.

제가 볼때는 상용프로그램인 토드가 아쉬울때 토드를 대신할 DB Tool로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토드만큼이나, 아니 토드보다 다양한 기능과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는 DBeaver.

 

DBeaver 주요 기능

데이터 불러오기 (CSV, HTML, JSON, SQL, XML 형식 지원)

데이터 내보내기 (CSV, HTML, JSON, SQL, XML 형식 지원)

SQL Keyword 자동완성 및 SQL Format (SQL 정리) 기능 지원

다양한 종류의 DBMS 지원

기타 편의 기능 및 유용한 기능 엄청 많음 ㅋ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한번 살펴보시고 

설치가 필요한 경우 디비버툴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Download | DBeaver Community

Download Tested and verified for MS Windows 7/8/10, Linux and Mac OS X. DBeaver requires Java 1.8 or higher. Windows and MacOS installers include OpenJDK 11 bundle. If you are on Mac OS X and you do NOT use PKG installer then you will need to setup Java. N

dbeaver.io

 

그리고 DBeaver 툴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DBeaver Import Table Data - CSV 불러오기 방법

이전에 알아본 DBeaver Export 기능은 유용하셨나요? 이번에는 DBeaver를 이용한 데이터 임포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DBeaver에서 CSV 파일에서 데이터를 임포트 하는 방법은 조금 Export..

bigenergy.tistory.com

[IT/DB] - DBeaver Export Table Data - CSV 내보내기 방법

 

DBeaver Export Table Data - CSV 내보내기 방법

오늘은 TOAD를 대신할 수 있는 강력한 무료 데이터베이스 관리툴인 DBeaver Tool 을 이용하여 테이블에 쌓여있는 데이터를 Export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Beaver Export 실습하기 우선 Export Table..

bigenergy.tistory.com

[IT/DB] - DBeaver 유용한 기능 Format SQL

 

DBeaver 유용한 기능 Format SQL

강력한 DB Tool DBeaver의 Format SQL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ormat SQL은 SQL 문장을 보기 좋게 정리해 주는 기능인데요.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실제 기능을 살펴보는게 이해가 빠르겠죠? 아래와..

bigenerg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