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치아 및 잇몸 건강을 위해 휴대용 워터픽 구매했습니다.

알지오™ 2019. 7. 6.

한 3년전쯤인가 임플란트 2개 했었는데..
2016/07/24 - [스마트폰 앱 리뷰 & 게임] - 임플란트 이후에 치과 치료받고왔습니다

또 다시 임플란트를 2개 해야 하는 상황이 왔네요. 임플란트를 한 이후에는 더욱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치과도 안가고 주기적인 스케일링도 안하고...
결국엔 아래 엑스레이 사진처럼 잇몸이 다 망가져 버렸네요.

 

임플란트 엑스레이사진
임플란트 엑스레이사진

 

왼쪽 아래 2번째 어금니를 보시면 잇몸뼈가 다 녹았습니다.
다른 치아 부분에는 엑스레이상으 하얗게 채워진 부분들이 잇몸뼈인데.. 시커멍게 나온 부부은 잇몸뼈가 다 녹아서
없어졌습니다. 잇몸뼈가 치아를 꽉 잡아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 보니 이가 흔들렸거든요.
윗쪽에 3번째 치아도 잇몸뼈가 녹아서 발치했습니다. 

 

 

치아관리 및 잇몸건강을 위해 구매한 워터픽 워터펄스 V400

그래서 이제 부터라도 치아 관리를 하고자 워터픽을 구매했네요.
총 2대 구매했습니다. 하나는 집에서 쓰는 용도, 하나는 휴대용으로 회사에서 쓸 용도.

 

워터펄스 휴대용 워터픽
워터펄스 휴대용 워터픽

 

워터펄스 V400 모델인데요. 엄청 저렴하더라고요. 샤오미 워터픽도 있던데 저는 워터펄스로 선택했습니다.
혹시 워터픽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닦을때 잇몸사이사이 칫솔이 잘 닿지 않는 부분에 낀 음식물 찌꺼기들을 강력한 물줄기로 씻어 내 주는 겁니다.


워터픽에 물 넣어두고 물총처럼 퓨퓨퓨퓨퓨 하면서 물을 쏴주는거죠. 치아 샤워라고 생각하시면 좀 간단하겠네요.
워터픽이 보편적이지 않을 때는 치간칫솔을 사용했었고 요즘은 치간칫솔이 불편하다 보니
워터픽을 더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워터픽 사용해야 하는 이유
워터픽 사용해야 하는 이유

 

 

워터픽 사용 효과

치아에 치석이 생기는걸 예방하고, 잇몸마사지 효과도 있고 치아교정을 하신 분들에겐
보철을 깨끗하게 닦아 줄 수도 있고요.
저도 임플란트를 총 4개나 했으니, 이제 진짜 관리 제대로 해야겠다 싶어서 구입했습니다.
실제로 칫솔질 후에 마무리로 워터픽을 사용해 보면 잇몸사이나 치아 사이에 껴있던 고춧가루, 음식물찌꺼기 등이 나오는걸 볼 수 있는데 이 때는 뭔가 좀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다음으로 워터펄스 휴대용 워터픽의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aterPulse V400 워터픽 구성
WaterPulse V400 워터픽 구성

 

본체 1개, 팁 4개, USB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팁은 총 4개가 들어있는데, 기본적인 팁 2개(고압용, 저압용)이 있고 혀의 백태를 닦을 수 있는 백태클리너 팁이 있구요.
또 하나는 칫솔처럼 약간의 칫솔모가 달린 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통용량이 240ML인데, 휴대용에서는 더 크면 불편
하고 휴대용이라고 하기가 뭐해질것 같네요. 집에서 쓰는 워터픽 용량에 비하면 조금 작긴 한데, 휴대용 워터픽중에서는 보편적 사이즈입니다.

 

 

워터픽 사용 방법

 

저처럼 임플란트 하지 마시고 치아건강, 잇몸건강 미리미리 챙기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하면 치료기간도 길고, 아프고.. 힘듭니다 ㅜ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