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사이트맵 등록을 위한 유용한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

알지오™ 2019. 8. 8.

블로그 운영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입니다.
블로그 유입 및 검색엔진 검색을 위해 사이트맵이라는걸 제출 한다는건 
대부분 블로그 시작하면서 알고 계실겁니다.

저도 알고 있었지만 관리소홀로 1년전에 사이트맵 갱신하고 여태껏 사이트맵 관리를 안하긴 했네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시 등록을 할려고 하니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도 안나고 해서 찾아봤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릴 2곳의 사이트가 사이트맵을 만들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XML 사이트맵 생성 - 웹 사이트 맵 닷컴

 

http://www.web-site-map.com/

 

XML Sitemap Generator - creates Free Google site-maps online

Our news: (see more on !) Newest long TLDs are fully supported now This Web-Site-Map.com service is named by Web Hosting Search one of the Best Web Tools "for providing outstanding XmlSitemap generator". Sub-domains got fully supported Read about that here

www.web-site-map.com

 

이곳은 3500페이지 제한이 있긴 한데, 속도가 약간 빠르고 블로그에 글이 많지 않다면

웹사이트맵 닷컴을 이용하셔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그때 그때 페이지 제한이 다르네요. 현재 제가 본 최대치는 4900페이지 였습니다.)

우측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고, 세부적인 옵션은 디폴트로 두시고

페이지 체인징 프리퀀시 옵션만 Daily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큰 차이는 없는데, 많은 분들이 Daily 로 변경해서 설정하시더라고요.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 체크-도메인닷컴

 

두번째 알려드리는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맵 생성시, 체크-도메인닷컴은 페이지 제한이 없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게시글이 어느정도 쌓인 블로그라면 체크도메인 닷컴에서 생성을 하셔야 합니다.
대신에 약간 속도가 느린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약700개 기준으로 사이트맵 생성하는데 약 4시간 걸렸습니다.
ㅜㅠ
아무리 오래걸려도 한 1시간이면 되겠지 했는데... 
정말 오래걸리네요.

아무튼 블로그 유입을 위해 정기적으로 사이트맵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나 구글의 서치콘솔에
등록 및 갱신을 해주는 걸 잊지마세요~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

XML Sitemap Generator - Free Unlimited Pages

www.check-domains.com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사이트인 check-domains.com 를 추천합니다만

블로그에 포스팅이 많은 분들은 시간이 만만치 않게 걸린다는 점을 기억하시고요.(저는 700개 기준 약 3시간 걸림)

 

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작하실 경우에는 Exclude URLs에

/owner
/manage
/admin
/oldadmin
/search
/m/search
/m/admin
/like

를 적어주시면, 검색로봇이 접근하지 못하는 URL에 대한 불필요한 xml sitemap을 생성하지 않으므로 제외시키고 사이트맵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2016/10/20 - [IT] - 인기있는 블로그 운영 및 블로그 검색 유입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이트 정리 모음

 

인기있는 블로그 운영 및 블로그 검색 유입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이트 정리 모음

안녕하세요. 빅에너지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꼭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들에 대해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블로그에 가면 일일 방문자 몇천명에서 몇만명이 되는 인기 블로그..

bigenergy.tistory.com

 

 

만약,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 등록이 잘 안되고, 사이트맵을 가져올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sitemap.xml 등록 방법을 변경해 보시는 것도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