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다음 검색 유입이 3년째 사라진 티스토리 블로그

알지오™ 2019. 8. 31.

어느덧 약 3년이라는 세월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음 검색 유입이 끊겨버린지 말입니다.

왜? 무엇 때문인지라도 정확하게 알면 속이라도 시원할텐데

도무지 이유도 모르겠고, 성실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나아지겠지...생각하면서

가끔 너무 답답할 때 다음에 문의 라도 남겨 보는 것만.. 벌써 3년.. 기다리다 지쳤어요 땡뻘!

미루어 짐작하기로 다음 포탈사이트와의 검색 유입 악연은

대략 2016년 8월 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이 때부터 다음 사이트에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하고, 나름 검색 순위 상단에 올라가는

게시물이 몇개 있었습니다.

그러다, 2016년 10월 즈음에 검색어 상단에 올라가있던 글이 누군가의 악의적인 신고로 인해

포스트 블라인드 조치를 받게 되었어요. 완전 개억울 한 상황

그래서 다음측에 그럴리가 없다, 내가 순수하게 창작한 포스트이며, 스팸도 아니다 라고 강력하게 주장하고

증거들을 다 찾아 받치고 나서야 블라인드가 해제 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순위 탑이였던 게시글이 이제 완전 검색순위에서 사라진 상황..

완전 망했다고 볼수 있죠.. 근데 문제는 그 여파가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있는것 같습니다.

 

[IT] - 카톡의 #태그 기능을 이용한 재밌는 사다리타기 게임, 제비뽑기 게임

 

카톡의 #태그 기능을 이용한 재밌는 사다리타기 게임, 제비뽑기 게임

전 국민이 애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그 숨겨진 기능 중 친구들과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의 # 태그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건데요. (카톡 나와의 대화 기능을 이용한..

bigenergy.tistory.com

[IT] - 티스토리 신고 받고 블로그 블라인드 제재조치로 게시물 열람 불가 상태가 되었네요.

 

티스토리 신고 받고 블로그 블라인드 제재조치로 게시물 열람 불가 상태가 되었네요.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이용한지 약 4개월째인데, 특정 게시물에 대한 블라인드 제재 조치를 받았습니다. 특정 게시물 1개에 해당하는 블라인드인데, 블라인드 처리된 사유가 홍보와 스팸성 게시물 이랍니다. 근데..

bigenergy.tistory.com

[IT] - 티스토리 신고기능 때문에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 되서 방문자 수가 줄었네요.

 

티스토리 신고기능 때문에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 되서 방문자 수가 줄었네요.

누군가 고의적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올린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의 블로그 포스트 내용물이 블라인드 제재 조치 받으면서 마치 나쁜 사람이..

bigenergy.tistory.com

어찌되었든 그렇게 티스토리 게시물 블라인드 조치는 해제 됐지만

또 얼마 지나지 않아 2017년 1월엔 티스토리 블로그가 해킹을 당하게 됩니다.

ㅜㅠ

[IT] - 나는 안당할줄 알았던 해킹.. 블로그를 해킹당했습니다.

 

나는 안당할줄 알았던 해킹.. 블로그를 해킹당했습니다.

요즘 안그래도 바빠서 블로그를 잘 못하고 있었는데 어제 블로그를 해킹 당했습니다. 그래서 본의 아니게, 제 블로그에 불법적 이면서 상업적 광고가 올라갔던것 같습니다. (해킹당하고 나니 멘붕와서 뭔 광고인지..

bigenergy.tistory.com

 

그때 부터 인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 당한 이후 부터..

다음 검색에서 완벽하게 배제당하고 있는 것이..

제발 다음에서도 검색이 잘 되서 제 블로그에 방문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제 블로그 좀 살려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