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아~ 비듬! 스트레스 받게 만드는 지루성 두피염, 무엇이 좋을까?

알지오™ 2019. 10. 2.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을 꺼에요.
지루성 두피염이 심하신 분들은 종기도 나고 고름도 생기고 가렵고..울긋불긋 하게 올라오는 것도 짜증나고..
그나마 나은 분들은 뾰루지 같은건 없어도 비듬이 눈처럼 내려서 어깨 위로 수북이 쌓이게 만드는..
사람을 참 지저분하게 만들어 버리는 질병이죠.
잘 모르는 사람들은 머리를 깨끗하게 감지 않고, 샴푸가 남아있어서 그런다고 더 열심히 잘 닦으라고 하기도합니다.

 

 

머리 매일 감는다고 비듬이 안생길까?

제 경험에 의하면 머리를 매일 감는다고 안생기는 것도 아니고, 머리를 잘 안말려서 그렇다는 의견들도
정답이 아닙니다. 심한 비듬은 대부분 지루성피부염 때문일 수 있으니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셔야 할 수 도 있어요.
하지만 병원에서 지어준 약이 꼭 효과가 있진 않았습니다.

 

머리 비듬
머리 비듬

 

일반적으로 지루성 두피염으로 피부과를 방문하게 되면 샴푸(니조랄)과 먹는약, 바르는 약 처방을 해주는데요.
이렇게 처방해 주는 피부과 약들이 사실 크게 효과가 없어요. 병원 갔다 오신 분들은 아마 다들 공감하실겁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라는게 진짜 불치병인가 싶을 정도로 잘 안낫고, 증상도 호전되지도 않고..
스트레스만 쌓여가는 기분이라는거 저 역시도 겪어봐서 알고 있습니다.

 

니조랄 같은 비듬샴푸나 멘솔향 첨가된 시원한 샴푸 쓰면 하루 이틀 조금 상태가 양호해지는 것 같다가도
다시 또 원상태로 금방 돌아옵니다.

 

두피 비듬 치료는 정말 어렵다. 난치병인가?
두피 비듬 치료는 정말 어렵다. 난치병인가?

 

그래서 어떻게 하면 지루성 두피염이 호전될까? 지루성 두피염을 완치할 수 있을까?

하면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한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이 효과를 봤다고 하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글 내용을 요약하자면,

 

지루성 두피염에 효과적인 성분

 

  • 콜타르
  • 징크피치리온

 

그런데!!

콜타르는 발암가능물질로 분류되기도 하고 징크피치리온은 다른 성분과 결합시 독성을 갖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ㅎㄷㄷ 하지만, 지루성 두피염 완치를 위해서라면 두 성분이 아니면 사실상 어렵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두 성분이 들어간 샴푸들도 판매를 하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두 성분이 들어간 샴푸는 판매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진짜 국내에는 안팔아요!)

 

 

head & shoulders clinical strength 지루성 두피염 비듬샴푸 효과 매우 좋음

지루성 두피염에 좋은 샴푸로 헤드앤숄더 비듬 앤 지루성 피부용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를 많이들 추천하시더라고요.
실제로 저도 헤드 앤 숄더 크리니컬 스트렝스 샴푸를 쓰고 거의 비듬에 신경쓰지않고 살고 있습니다.
몇 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이 샴푸로 머리를 감지는 않고 2~3일에 한번 정도씩만 사용하고 있어요)

 

 

헤드앤숄더 비듬 앤 지루성 피부용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
헤드앤숄더 비듬 앤 지루성 피부용 클리니컬 스트렝스 샴푸

 

그래서 해외직구를 통해 두 성분이 포함된 샴푸를 직구로 이용해 구매한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유명 브랜드, 헤드앤숄더나 뉴트로지나 등등의 샴푸에 콜타르와 징크피치리온 성분이 들어간 샴푸를 구매하면 된답니다.)
가격은 한번 실제로 직구와 구매대행등 가격 비교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직구시 영문 주소 작성방법 참고

 

도로명주소변환과 영어주소변환 한꺼번에 하는 방법

요즘 알리익스프레스나 해외직구등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직구할때 제일 문제되는 부분이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과 영문주소 입력이더라고요. 특히나 저 같은 영어무식자에

sharemania.tistory.com

 

* 지루성 피부에도 마찬가지로 징크피치리온 비누를 쓰면 상태가 호전된다고 합니다만,
역시나 국내에는 판매가 안되고 해외 직구도 쉽지 않다고 하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