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수수료없는 송금과 금융 조회앱 토스 믿고써도 되는걸까? 신뢰도 감소됐네요.

알지오™ 2020. 1. 16.

제 블로그에 토스관련 글들이 몇개 있습니다.

그만큼 토스를 유익하게 써왔고, 금융앱으로써 만족도가 높은 편이였는데 조금 실망스러운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업은행 아이원뱅크앱을 통해 거래내역을 조회한 사진입니다.

2019년 12월 23일 20만원이 입금이 된 상황입니다.

 

기업은행 거래내역 조회

 

토스에서는 타 은행계좌 이체내역 조회시 거래내역누락

 

하지만 토스에서는 11월 7일과 12월 24일 사이에 거래내역이 없다고 표시가 됩니다.

오늘 아침부터 이 문제 때문에 당신이 돈을 붙였니 안붙였니 왈가왈부하고, 은행앱 설치해서 공인인증까지 다시 받아가면서 이체내역 확인하느라 고생했습니다.

 

토스 거래내역 조회

 

황당하죠? 분명히 있어야할 12월 23일 거래내역이 없습니다. 보이지가 않습니다.

어디간거니 내 20만원?!

현재 정황상 은행잔고에는 이상이 없는 것 같지만, 이체내역이 조회되지 않으니 뭔가 기분이 찜찜합니다.

 

난 은행앱을 믿었던 만큼 토스앱도 믿었었기에 아무런 부담없이 친구들에게 토스를 소개시켜줬고

토스설치가 있은 후로 부터 우리는 자주 함께 만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함께 이체내역 조회했는데 

그런 만남이 어디부터 잘못됐는지 이체내역조회 오류가 생겼네요.

 

토스 1:1 문의 : 이체내역 조회 누락

 

그래서 1:1문의를 통해 토스팀에 문의를 남겨두었습니다.

 

토스팀 1:1 문의
토스문의

 

계좌 거래내역 조회 사진 일일이 캡쳐 해서 보내느라 힘들었습니다.

 

 

토스 문의 사항

 

타 은행과 연결되는 토스, 그렇다 보니 시스템적으로 오류가 생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금액에 문제가 없다해도 이체내역이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토스 버그가 빨리 수정되길 바랍니다.

 

[IT정보공유] - 간편이체 토스를 이용한 나의 신용등급 초간단 무료 조회 방법

 

간편이체 토스를 이용한 나의 신용등급 초간단 무료 조회 방법

오늘은 모바일 간편이체 앱인 토스를 이용하여 나의 신용도를 확인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도 제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높은지, 낮은지 등 전혀 관심도 없고, 어떻게 알아내는지도 몰랐었는데요. 우연히..

bigenergy.tistory.com

[생활팁] - 간편 계좌이체앱 Toss(토스)를 이용한 진짜 현금 벌기 - 5분내로 입금됨 (스크린락 아님)

 

간편 계좌이체앱 Toss(토스)를 이용한 진짜 현금 벌기 - 5분내로 입금됨 (스크린락 아님)

상대방의 전화번호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Toss 앱을 아실겁니다. 이미 수많은 분들이 사용중이고, 대부분의 은행들이 Toss와 연계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스의 최대 장점은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인식 등으로..

bigenerg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