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게임

닌텐도 Wii 없이 Wii 게임을 즐기는 방법 - 돌핀 에뮬레이터 (PC, 안드로드이드)

알지오™ 2020. 2. 29.

아이들이 유투브에서 많이 보는 슈퍼마리오 게임 동영상을 많이 보더라고요. 하지만 집에 있는 콘솔게임기 xbox360에는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은 없습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돌핀(Dolphin) 에뮬레이터를 이용해 PC와 모바일에서 wii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사실 몇 년 전에 WII 에뮬레이터 돌핀을 알고 있었지만 그때는 게임이 잘 구동도 안되고 게임을 즐기는게 불가했었는데 이제는 뭐 거의 완벽해 졌습니다.)

 

집에 다섯살 배기 딸 하나, 네살 배기 아들 하나 아이들이 둘 있고,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주말에도 아이들의 체력을 이겨내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게임을..!!

 

고전게임 게임큐브 & Wii 게임 실행가능한 PC, 모바일 에뮬레이터

돌핀에뮬레이터 소개
돌핀에뮬레이터 소개

 

게임큐브라는 게임기가 있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게임큐브와 Wii는 사실상 성능차이만 있을 뿐이지 동일한 게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돌핀은 게임큐브 에뮬레이터로 시작했으나 구조가 같은 wii 게임기 까지도 구동가능하도록 많은 발전이 있었어요.

 

The Legend of Zelda - Twilight Princess
The Legend of Zelda - Twilight Princess

 

닌텐도 대표 캐릭터, 젤다도 구동이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슈퍼마리오 시리즈와 소닉 시리즈도 구동이 되고

많은 게임들이 구동이 된다고 하네요.

 

Wii 게임 다운로드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 wii 게임 다운 모음집 자료들이 돌고 있는것 같습니다.

wii iso 이미지 파일이나 wbfs 파일, wad 파일 등, 많이 공유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자료는 검색해 보시면 찾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제 블로그에서는 돌핀에뮬레이터에 대한 소개와 다운로드 가능한 경로만 안내해 드립니다.

[Wii ISO 게임파일 Torrent 다운로드 : ISO 다운로드후, 하드로더의 경우는 WBFS 파일로 변환하세요.]

 

 

XBOX360 게임 및 PS4 게임 다운로드 토렌트 사이트

엑스박스 및 ps4 게임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한 방법을 설명해드릴테니, 잘 읽어보시고 즐거운 게임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XBOX360 / PS4 / PS3 Torrent Game Download 정말 몇 년만에 xbox360을 켜봤습

bigenergy.tistory.com

 

상당히 많은 수의 게임들을 돌핀 에뮬레이터에서 구동할 수 있습니다.

돌핀에뮬레이터 게임 리스트
dolphin emulator game list

 

 

Wii 컨트롤러는 무선인데 어떻게 하죠?

네, 위는 위모트 (위 리모콘)라고 불리는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위모트가 없을 때는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XBOX360 호환 PC 게임패드, 기타 게임패드 또는 짭모트라 불리는 Wii 컨트롤러 호환제품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wii 리모트 에뮬 설정
wii 리모트 에뮬 설정

 

돌핀의 컨트롤러 설정에서 Wii 리모트를 에뮬레이팅 할 수 있습니다.

이게 게임패드를 이용하면 좀 좋은게, 거의 어느정도는 완벽하게 설정을 할 수 있어서 게임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다는 점이에요.

 

위모트 눈차쿠 에뮬레이터 설정
위모트 눈차쿠 에뮬레이터 설정

 

위모트의 모션플러스 연결까지도 에뮬레이트가 가능하고, 눈챠쿠 역할도 해냅니다.

그리고 Wii 특화 모드인 모션 시뮬레이션도 설정이 가능해서 게임패드를 이용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실제 위모트 위 컨트롤러도 지원을 합니다.

다만, 이때는 필요한게 블루투스 동글이 또는 센서바와 블루투스 일체형 USB 타입의 돌핀바라고 하는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고 합니다. (알리에서 약 2만원대에 판매중인듯)

다만 호환성등의 문제로 돌핀바 + 정품 Wii 컨트롤러의 경우 궁합이 잘 맞지만 짭모트의 경우 연결이 자주 끊어지는 등의 문제점도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정품 Wii 리모콘 가격이 생각이상으로 비싸고 구하기가 쉽지않은 상태입니다.

 

wii 호환 게임
wii 호환 게임

 

GameCube, Wii 돌핀 에뮬레이터 PC버전 다운로드

 

Dolphin Emulator

안정된 버전 안정된 버전들은 에뮬레이션 성능과 안정성을 신뢰하기 위해 많은 테스트 후에 릴리즈됩니다. 하지만, 아주 드문 간격으로 릴리즈되기 때문에, 최신 기능들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Dolphin 5.0 3년, 8개월 전 Windows x64 Mac OS X Dolphin 4.0.2 6년, 3개월 전 Windows x64 Windows x86 Dolphin 4.0.1 6년, 4개월 전 Windows x64 Windows x86 Dolphin 4.0 6

ko.dolphin-emu.org

돌핀 버전은 개발자 버전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Wii 에뮬레이터 Dolphin Emulator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dolphinemu.dolphinemu&hl=ko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