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비주얼 스튜디오 인스톨러 셋업프로그램 만들 때 오류 메세지

알지오™ 2020. 7. 21.

Visual Studio Installer 프로젝트를 이용해서
셋업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새 프로젝트 만들기 메뉴를 통해 기타 프로젝트 형식에 있는
Visua Studio Installer 프로젝트로 만들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셋업프로그램 만드는 방법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지원되는 인스톨러 프로젝트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만나게 되는 오류메세지가 있습니다.

보통 바로가기(shortcut) 아이콘을 만든 상태에서
Application Folder 안에 지정되어 있던 파일을 삭제후 다시 등록하거나
할때 발생되는 에러메세지입니다.

Invalid icon file located in 'application folder'

 

처음 이 오류메세지를 만나면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내가 도대체 무슨 아이콘 파일을 만들었다는거지?
난 아이콘을 사용한 적도 없는데..

 

Invalid icon file located in 폴더명 오류 해결 방법

 

에러메세지가 나타나면 당황하지 마시고 가볍게 무시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으잉? 정말이에요. 에러메세지가 발생할 경우 빌드가 되지 않는데,
인스톨러 프로젝트를 닫았다 다시 열어주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조금 황당하죠?
해당 오류는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그인것 같습니다.ㅋㅋ
솔루션만 닫았다가 다시 열어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