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가정용 CCTV 2번째 구매 편리하게 업그레이드된 VSTARCAM-100G

알지오™ 2018. 12. 26.

가정용으로 벌써 두번째 구입하는 스타캠 CCTV 입니다.
IP Camera 가격이 정말 엄청 싸진 요즘이라 참 다행인것 같습니다.
예전에 구매했던 모델보다 업그레이드 됐지만, 가격은 더 저렴하게 내려갔고,
모바일용 소프트웨어도 업그레이드가 되어 편리해지고 성능도 더욱 좋아진것 같아요.

 

2016/10/03 - [IT] - 가정용 어린이집용 IP 카메라 CCTV 추천

 

가정용 어린이집용 IP 카메라 CCTV 추천

요즘은 CCTV가 저가에 고사양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아이를 육아돌보미 도우미님께 맡기느라 집에 CCTV를 설치했는데 VSTARCAM 제품이 기능도 좋고 스마트폰용 앱도 있

bigenergy.tistory.com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갖춘 가정용 CCTV - VSTARCAM-100G

옛날버전 구매했던 첫번째 구매가 2년전이였네요. 
와 아직도 고장한번 없이 잘 쓰고 있는데, 참 잘 골랐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정용 무선 WiFi CCTV - VSTARCAM-100G
가정용 무선 WiFi CCTV - VSTARCAM-100G

 

VSTARCAM-100G 모델 구성입니다.
제가 구매했던 곳에서는 보너스 패키지로 브이스타캠과 모형카메라 1개를 같이 주더라고요.
(사실상 모형카메라는 별로 소용이 없긴 하지만, 아무튼 불도 깜빡 거리긴 하더라구요. 어디 방구석에 쳐박혀 있는데..ㅋㅋ)
그리고 CCTV를 천장에 달기위해 추가 구매한 전원 연장선 입니다.

 

가정용 방범 CCTV 스타캠
가정용 방범 CCTV 스타캠

 

스타캠의 박스를 개봉하니, 안테나가 듀얼이라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잡힐 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스타캠 100G 본체, 전원 어댑터, 그리고 그 위에 랜선이 있는데
랜선은 사실상 초기 세팅시에만 필요하고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카메라이기 때문에 필요없습니다.
저는 무선 WIFI로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카메라 브라켓과 나사가 들어 있습니다.

 

스타캠은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상하좌우 팬틸트 기능이 있어서 여기저기 회전시켜가며 볼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하고, 제 경우엔 고장한번 없었기 때문에 다시 믿고 구매한 카메라 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로 아주 대만족 중입니다.

 

VSTARCAM 매뉴얼
VSTARCAM 매뉴얼

 

첨부되어 있는 카메라 설치 설명서 인데요.
이번에 스타캠의 모바일용 앱이 업그레이드 되어 Eye4라는 이름으로 새로 출시되었답니다.
아이뻐~

 

브이스타캠 매뉴얼
브이스타캠 매뉴얼

 

처음 카메라 설치시에도 PC가 없어도 스마트폰과 같이 연결된 공유기에 동봉된 랜선으로 카메라에 연결시켜 놓고
Eye4앱으로 카메라 검색만 하면 쉽게 등록하여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하게 바꼈어요.
옛날에 PC에다 랜선 연결하고 아이피 설정하고 이래저래 번잡하기 짝이 없었는데 그냥 모바일로 바로 셋팅해버리니까 정말 너무너무 편리했습니다.

 

모바일용 스타캠 앱 - 실시간 CCTV Viewer
모바일용 스타캠 앱 - 실시간 CCTV Viewer

 

제가 실제 사용중인 구버전 모델 VSTARCAM (아래화면) 과 VSTARCAM-100G (위 화면)
저희는 아이들을 이모님께 맡기다 보니, 어쩔 수 없이 CCTV를 설치했는데 마음이 놓입니다.
참고로, 브이스타캠은 마이크 기능과, 스피커 기능, 녹화, 녹음이 다 되는데요.
영상을 녹화 하면서, 음성까지 녹화하면 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성은 녹음하면 안됩니다. 참고하세요.
(영상녹화는 동의를 구하시고, 음성녹음은 무조건 안됩니다.)

 

스타캠 카메라 설정
스타캠 카메라 설정

 

Eye4 앱의 설정화면입니다.
와이파이 연결부터 보안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Eye4 앱에서 다 할 수 있습니다.
PC가 필요없어요.
스마트폰 하나로 CCTV 제어하기 참 쉽죠잉~

 

< 스마트폰용 Eye4 앱 설치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