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마타스튜디오 유튜브 방송 및 컴퓨터용 USB 핀 마이크 C3 실사용 후기

알지오™ 2022. 5. 3.

블로그를 시작한지 4년이 넘어가는것 같습니다. 요즘은 유튜브가 대세이다 보니 시대의 흐름에 따라가보고자 유튜버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제일 기본적으로 필요한게 마이크더라고요. 그런데, 과연 내가 유튜버로써 성공을 할지 못할지도 모르고, 꾸준히 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고가의 마이크를 산다? 처음부터 좋은 장비를 가지고 시작하면 장점도 있겠지만, 저렴한가격에 만족할만한 성능을 내주는 장비도 많습니다! 그중하나가 바로 마타 스튜디오의 마이크가 아닐까 싶어요.

 

MATA STUDIO - 노이즈 제로 C3 USB 핀 마이크

우선, 마타 스튜디오의 마이크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제일 저렴한 고감도 무지향성 마이크인 모델명 C1 싱글 핀 마이크를 구매했었는데, 솔직히 3극 젠더 및 노이즈 문제 때문에 조금 불만족 스러웠습니다만 C3는 만족스럽네요. (자세한건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마타스튜디오 노이즈제로 C3 USB 마이크

 

C3 마이크는 노이즈 제로라고 광고중인 PC용 USB 마이크입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용 영상 촬영을 위해 C1 모델을 구매했다, 노이즈 때문에 맘에 안들어 하고 있던 차에 C3가 C1 모델보다 노이즈가 덜 하다고 추천을 받게 되어 C3 모델로 구매했습니다. 

 

자꾸 딴소리를 하고 있네요. -_- 제가 지금 잠을 못자고 새벽에 포스팅을 하다 보니 그런가봅니다. 양해부탁드리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C3 마이크는 아주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단 패키징 자체도 뭐 크기가 작고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C3 USB 마이크 언박싱

 

MATS STUDIO 로고가 박힌 파우치, 제법 고급스러워보입니다.
(C1 모델도 고급졌었음)

 

MATA STUDIO 마이크 파우치

 

C3 USB 마이크 스펙

기본적으로 무지향성 마이크입니다. 무지향성이라는 것은 방향성을 갖고 있지 않아서 앞에서 말하고, 옆에서 말하고에 따라 녹음되는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방향에서 신호를 받아들여 소리를 녹음하는 특성입니다.

 

C3 Specification

 

  • 마이크 무게 : 26g
  • 마이크 길이 : 2m
  • 주파수 : 30Hz ~ 18kHz
  • 신호/소음 : 74dB
  • 녹음해상도 44.1kHz ~ 192kHz
  • 마이크 감도 : -30db +- 3dB
  • 샘플링 주파수 : 16, 24 bit

 

C3 USB 핀마이크 구성

제품사용설명서, 파우치, 마이크 끝.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뭐가 따로 없어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MATA STUDIO C3 USB Microphone

 

마이크는 고정클립과 바람소리나 파열음이 녹음되지 않도록 폼 윈드스크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길이도 2m라서 충분히 넉넉합니다.

 

C3 마이크 파열음 차단용 폼 윈드스크린

 

C3 USB Mic 가격 및 사용 후기

C1모델에 비해 조금 많이 비쌉니다. 많이 비싸다는 의미가 진짜 비싸서가 아니고 C1 3극단자 마이크 모델 9900원.
C3 USB 마이크 가격은 19900원입니다. 어줍잖은 브랜드의 마이크 보다는 가격대비 성능이 월등한것 같습니다.

특히나, 같은 회사 제품이긴하지만 C1 보다 노이즈가 적다는 점, 그리고 USB라서 3극 변환 젠더등이 필요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OTG 젠더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에도 사용가능하고요.

 

실제로 저는 C1 마이크, C3 마이크를 사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C1, C3 마이크로 녹음된 광고가 아닌 실제 유튜브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잇튜브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참고로 유튜브 초보입니다. 기대치는 좀 낮춰주세요. ㅋㅋ)

 

 

 

아잇튜브

아잇튜브입니다. Ah! IT! VR 게임 소개 및 실생활에 밀착되어 있는 IT 정보기술 활용 방법등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제 막 시작하는 채널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로 응원 부탁드려

www.youtube.com

 

다음엔, 마타스튜디오 C1, C3 노이즈 비교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용!

 

 

유튜브 영상제작용 MATA STUDIO 마이크 C1 & C3 음성 녹음 품질 비교

유명 유튜버가 되고 싶은 마음에 동영상 편집 방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하면서, 무언가를 설명할때 음성녹음도 함께 해야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은 좋은 마이크가 없을

sharemania.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