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먹거리

살기위해 먹는, 그라운드 쇠고기 패티로 집에서 간단하게 햄버거 만들기

알지오™ 2017. 1. 1.

결혼 후에 살이 너무 많이 빠지고 있습니다.

결혼 전 몸무게 75kg, 결혼후 몸무게 63kg 입니다. ㅜㅠ.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아닌데 이 상태에서 더 살이 빠진다면 곧 죽게 될 것 같아서 

살을 찌우는 방법의 일환으로 끼니 사이에 간식으로 햄버거를 먹기로 했습니다.

 

살기위해 먹는, 그라운드 쇠고기 패티로 집에서 간단하게 햄버거 만들기

 

햄버거의 주 재료가 될 마트에서 구입한 냉동 소고기 패티, 그라운드 비프 패티입니다.

(Ground Beef는 잘게 다진 쇠고기를 뜻합니다.)

한 봉지 안에 소고기 패티가 10장 들어있었나, 8장 들어있었나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사진은 일부는 먹고, 찍은거라 패티가 4장밖에 안남아 있습니다.

이 그라운드 소고기 패티가 좋은게 소고기 특유의 향이 잘 베어있는거 같고

약간 느끼하면서 미국 햄버거 먹는 기분이랄까.. 

 

살기위해 먹는, 그라운드 쇠고기 패티로 집에서 간단하게 햄버거 만들기

 

패티 사이사이로 패티끼리 달라 붙지 않게 비닐로 막아 놓았지만

해동했다 다시 얼려서 그런지 다 다닥다닥 물기와 함께 얼어버렸네요.

냉동 보관도 잘 해야 하는 군요..

살기위해 먹는, 그라운드 쇠고기 패티로 집에서 간단하게 햄버거 만들기

 

햄버거 빵도 맛있지만, 저는 식빵을 토스트기나 후라이팬에 구워 먹는 걸 더 좋아해서

후라이팬에 식빵을 구웠습니다.

겉은 바삭하면서, 살짝 기름지게 굽습니다.

저 처럼 구우려면 처음엔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식빵을 굽다가

중간에 기름을 더 두르고 구으면 그렇게 되더라고요.

 

살기위해 먹는, 그라운드 쇠고기 패티로 집에서 간단하게 햄버거 만들기

 

구운 식빵에 BBQ 양념이나 데리야끼 소스 등을 발라주고

없으면 케찹과 마요네즈를 적당히 배합해도 먹을만 합니다.

저는 쇠고기 패티 위에 머스타드 소스를 좀 발랐습니다.

일반 머스타드는 아닌거 같고 뭔 씨앗같은게 잔뜩 들어있는 머스타드 입니다.

집에 있는 거라 정확히는 잘 모르지만, 

고기맛을 더 북돋아 준다길래 발라봤네요.

 

맛있어요~!

근데 저는 살이 안찌네요.. 아 살찌고 싶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