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토레스

쌍용토레스 휠 인치별 디자인과 연비 그리고 메모리시트 스마트폰연결 옵션

알지오™ 2022. 6. 24.

쌍용 SUV 토레스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전계약시작하고 하루하루 미공개 실차 사진이 공개되고
2열 리클라이닝도 2단계정도로 조정이 된다 등등 언박싱하듯이 새로운 소식이 하나하나 들려오던 토레스 입니다만, 지금은 별다른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는것 같은데요.

 

토레스 복합연비 휠 디자인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카플레이 지원

 

잠시 쉬어가는 의미에서 토레스 관련된 미확인 정보들, 말그대로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은 사항들에 대해서 언급만 되고 있는 이야기들을 다뤄볼까 합니다.

 

토레스 휠 디자인

현재 확인된 내용으로는 토레스 휠 디자인은 이미 확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토레스 T5 등급이 기본 17인치 휠인데,  실제 차량에 장착된 17인치 휠 사진은, 못찾겠더라고요. 
토레스 덩치에 17인치 휠은 사실 어울리지 않기도 하고 찾아도 없어서 포기했고요.

 

T7 트림의 기본 18인치 휠

토레스 최상위 트림의 기본 휠 사이즈는 18인치 입니다.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쌍용토레스 18인치 휠 장착 사진 - 출처 : 네이버 토레스 매니아

 

토레스 사전계약전 위장막을 친 테스트카로 돌아다닐때도 18인치 휠이 포착되었었습니다.
옆에 있는 기아 카니발과 비교해보면 차 크기도 제법 커 보이기도 합니다.

 

쌍용 토레스 18인치 휠 사진 - 출처 : 네이버 토레스 매니아

 

토레스만 확대해 보았습니다.

 

쌍용토레스 18인치 휠 장착 사진 - 출처 : 네이버 토레스 매니아

 

 

T7 트림 하이디럭스 패키지에 포함된 20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20인치 휠은 T7 트림에 하이디럭스 패키지 옵션을 추가해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휠 디자인은 여러분들이 많이 보셨던 CF와 카탈로그에서 보던 그 휠입니다.
18인치보다는 조금더 둥글둥글한 디자인이고, 무엇보다 토레스 크기의 SUV에는 20인치휠이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쌍용토레스 20인치 다이아몬트 커팅휠 장착 사진 - 출처 : 네이버 토레스 매니아
토레스 20인치 휠 < 이미지출처 : 쌍용자동차 >

 

 

메모리시트

토레스에는 메모리시트 없어요. 없습니다. 스포티지, 투싼, QM6 다 메모리시트 있는데 토레스에는 없습니다.  
더불어 고급사운드시스템 옵션도 없습니다. 차량 1대로 운전자가 여러명인 경우에는 조금 아쉬울 수 있는 옵션입니다.

 

토레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카플레이 지원 여부

일단 다나와자동차에서 확인해 보면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카 플레이 둘다 지원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한편에서는 토레스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새로 개발 중이라 스마트폰 풀 미러링,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느게 진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정확한건 7월 정식출시 때나 확인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에이 설마 이게 안될까?)

 

쌍용토레스 네비게이션 및 인포콘


어디까지나, 카더라 하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것이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쌍용차가 토레스에 사활에 걸었다면, 출시전까지 어떻게 해서든 개발을 끝내서 지원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발자분들 주52시간은 지켜가며 무리하지마시고, 출시전까지만 해주세요. ^^; 잘 부탁드려요.)
참고로 티볼리도 스마트폰 미러링이 되는데, 토레스가 안될 순 없습니다. 될겁니다.

 

토레스 사전계약 출고기간

정확하게 확인된 부분이 아니고 반도체 수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는 부분이니 참고만 하세요.


1시간에 토레스 생산가능 차량대수가 22대라고합니다. 아무리 3교대, 라인 풀가동을 한다고 해도
현실적으로 한달에 5~6천대 생산하면 최대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나 반도체 공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쌍용차만 용가리통뼈라고 모든 부품이 준비되어 있지도 않을테고. 그럴 형편도 안되는게 사실이고요.
사전계약 초기 시점에 계약하셨던 분들 말고는 이미 출고 예상일이 11월까지 밀려있다고 합니다.

(현 시점 토레스 사전계약 2만대 돌파했습니다.)

 

토레스 연비

현재 토레스 공인된 연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토레스는 코란도 베이스로 만들어진 차이고 코란도와 공차중량 50kg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복합연비 또한 코란도와 같은 11.5km, 11~12km 정도 예상된다는 카더라가 있습니다

1.5L 4기통 싱글터보 엔진과 아이신6단 자동변속기 셋팅이 잘 되어 있어서 연비가 생각보다 괜찮을 수도 있다는
희망찬 카더라도 있습니다.

 

연비관련 내용추가

쌍용 토레스 제원 및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드디어 토레스 복합연비가 밝혀졌습니다. 다소 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래도 양호한 편인것 같습니다.

 

  • 도심주행연비 10.2km/l
  • 고속도로연비 12.5km/l
  • 복합연비 11.2km/l

20인치 휠이라면 조금 연비가 낮긴 하겠네요.

 

 

 

국산차 중형 SUV 4종 비교, 토레스외 3종

요즘 사전계약으로 가장 핫한 쌍용 토레스를 기준으로 각 제조사별 중형 SUV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저도 차를 바꾸기 위해서 많이 비교를 해 보았는데 의외로 이번에 토레스 디자인이 꽤 괜찮게

sharemania.tistory.com

 

토레스 장기주차 모드 설정 방법

배터리 방전을 방지 하기 위해서 토레스의 장기주차 모드 설정하시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휴가기간이 길거나 장기간 운전을 하지 않는다면 꼭 주차모드 변경을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