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여주고속도로휴게소 맛집 - 이만구 교동짬뽕

알지오™ 2016. 12. 22.
제가 아는 속설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맛없는 음식을 먹지 않으려면 돈까스를 먹어라."

휴게소 음식 중에 돈까스 메뉴는 그나마
맛없을 확률이 낮기 때문에 이런 말이 생긴거 같은데 돈까스도 맛없는 휴게소는 맛 없더라고요.

여주 휴게소에 들러 점심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다 마침 눈에 교동짬뽕이 보이길래
주저없이 선택했습니다.
 

여주휴게소 이만구 교동짬뽕



이만구 교동짬뽕
이만구 교동짬뽕

 

교동짬뽕은 전국 5대짬뽕인가 3대짬뽕으로 유명하니까 교동짬뽕의 이름을 달고 판매하는 것이니
그 맛이 보장되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서울에서 먹던 교동짬뽕과 여주휴게소의 이만구 교동짬뽕은 어떻게 다를까 궁금했습니다.
생각보다 푸짐하고 국물이 진해 보이는게 맛이 괜찮겠구나 하고 기대가 됐습니다.
 
교동짬뽕 비주얼
교동짬뽕 비주얼

 

배추, 돼지고기, 버섯, 오징어 등 재료도 풍성하게 들어갔네요.
맛을 보니 약간은 뼈다귀해장국 맛이 나기도 하는 것 같고
맛있게 한그릇 다 먹었네요.

 
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맛도 좋았습니다. 짬뽕 특유의 짠맛이 강하진 않았습니다.
서울에 있는 교동 짬뽕 체인점에서 먹던 것보다 국물이 묵직하다고 해야 하나..
좀더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여주휴게소에서 음식 고민 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만구 교동짬뽕 드셔보세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여주휴게소에 있는 맛있는 한식 (Korean Food) 이라는 식당의  김치찌개입니다.

 

여주휴게소 김치찌개
여주휴게소 김치찌개

 

제가 먹은 음식은 아니라 맛은 모르겠지만 드셔본 일행분께서 나쁘지 않았다고 하네요.

여주휴게소에서 식사하실일 있으실 때 참고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