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오큘러스 스토어 이용시 VPN 우회접속하여 VR게임 저렴하게 구입하기

알지오™ 2021. 10. 6.

올인원 VR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한 이후, 가상현실 세계에 한발 더 가까워 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VR교육용 컨텐츠들도 생각보다 훌륭한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생각보다 VR용 앱 가격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오큘러스퀘스트2 현재 국내정식발매가격이 414000원인데, 유료앱 하나 구매하려면 3-4만원 정도 필요합니다.
물론 1-2만원대 소프트웨어들도 있지만, 평가가 좋은 VR컨텐츠들은 조금더 높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앱을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좋겠죠?

 

오큘러스 스토어 VR게임 및 앱을 VPN 우회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환율을 이용하면 VR게임과 앱을 조금더 저렴하게 할인받는 느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원화(\) 보다 저렴한 캐나다 달러(C$)를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우선, 오큘러스앱을 실행하여 스토어 탭으로 이동하면 게임과 VR컨텐츠들의 가격이 원화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스토어 VR앱 한국가격

 

원하는 VR게임을 고르고 한국스토어에서의 구매가격을 기억해 둡니다.
오큘러스 앱은 종료하세요.

 

 

VPN 우회 접속, 캐나다 아이피 발급받기

오큘러스 퀘스트2 사용자 분들이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 VPN 우회 접속을 캐나다로 지정하여 연결한 후, 오큘러스 스토어에 접속해서 캐나다 환율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한국 무료 VPN" 이라고 하는 앱이 광고가 없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무료 VPN - Google Play 앱

Chrome 스토어에서 700000 회 이상 다운로드 이제 Android에서 사용 가능

play.google.com

 

스마트폰 VPN 앱은 캐나다 또는 기타 다른 국가를 지정할 수 있는 것이면 아무것이나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한국 무료 VPN 앱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한국스토어에서 검색되지 않는 게임들도 있기 때문에 VPN 우회접속 후 게임을 설치하기도 하니 오큘러스퀘스트 사용자라면 VPN 하나쯤은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VPN을 설치 후, 실행하여 우측 지구본 아이콘을 클릭하면 국가지정이 가능합니다.

한국 무료 VPN

 

다양한 국가들 지정할 수 있는데,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캐나다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후, 위쪽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VPN 우회 지정 국가 : 캐나다

 

처음 화면으로 되돌아오면 캐나다 국기가 보이실거에요.
Connect 버튼을 눌러 VPN 우회를 시작합니다.

 

캐나다 VPN 접속

 

VPN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면, Connected 표시와 함께, 국가, 도시명, 그리고 IP가 표시됩니다.

 

 

VPN앱을 그대로 두시고, 오큘러스 앱을 실행시켜 오큘러스 스토어 탭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가격표시가 원화에서 캐나다달러로 변경된 걸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렇게 가격표시가 국가통화 기준으로 표시되면 VPN 우회접속은 성공한 것입니다.
원화(\)로 표시가 되고 있으면 앱을 재시작해보시거나 VPN 접속이 활성화 된게 맞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오큘러스 스토어 VR앱 캐나다가격

 

VR게임 VPN 우회 구입시 주의사항

우선 환율이라는게 시시각각, 매일 변동된다는걸 알아두셔야합니다.
오늘은 2천원 차이가 났지만 내일은 2천원 차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등을 통해
구매직전에 간단하게, 환율계산해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아요.

(제가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은 환율이 올라서 한국돈하고 거의 차이가 없는 상태입니다.)

 

또하나, VPN 앱은 구매할 때만 사용하시고,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게임이나 앱을 실행할때는 켜지 않아도 됩니다.
구매가 끝나면 바로 VPN 앱도 종료하세요.

 

 

[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 오큘러스 VR게임 리퍼럴크레딧과 WELCOME25 코드로 결제실패

 

오큘러스 VR게임 리퍼럴크레딧과 WELCOME25 코드로 결제실패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시 받은 리퍼럴크레딧 36000원이 있지만, 게임은 무료게임들을 먼저 하고, 어떤 유용한 VR앱들이 있는지 좀더 살펴본 후에 꼭 필요한것, 무료 게임들이 질릴때쯤 히트작으로

bigenergy.tistory.com

 

[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 VR게임을 위한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후 셋팅 방법

 

VR게임을 위한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후 셋팅 방법

가상현실 VR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즐겁게 오큘러스 퀘스트2를 즐기기 위한 기본 셋팅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했을 때, 게임이 하나도 설치가 안되어

bigenerg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