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토레스

쌍용 토레스 사전계약 부터 출고 무상수리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총정리

알지오™ 2022. 7. 3.

사전계약 3만을 돌파한 쌍용자동차의 신차, SUV 토레스. 저처럼 사전계약하신 분들 알아두시면 좋을 만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6월 14일에 저도 사전계약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토레스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고
토레스 관련 소식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보니 여러가지 이런 저런 내용을 알게 되네요.

 

토레스 사전계약부터 출고까지, 그리고 무상수리 정보 토레스의 모든 정보

 

토레스 사전계약자 참고사항

 

토레스 사전계약 사은품 증정 변경내용

토레스 사전계약은 6월 13일 부터 7월 4일까지 입니다. 아직 몇일 남아있습니다.
사전계약 후 8월 31일까지 출고한 경우 쌍용어드벤처 썸머 쿨링박스 30L짜리 또는 하이브로우 툴 캔버스 둘중 하나를 선물로 드린다고 합니다.

 

토레스 아웃도어 컬렉션 증정 (8월31일 이전 출고고객 한정)


그러면, 사전계약했어도 8월31일까지 출고 받지 못한 차량은 사전계약 이벤트 선물 못받는거냐?
네 못받습니다.

원래는 못받는건데, 다행이도 정책이 바껴써 사전계약 고객에게는 전부 준다고 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걱정하셔야 겠습니다. 사전계약했어도 8월지나서 출고 받으면 사전계약 이벤트 상품 안준다고 합니다..

 

토레스 아웃도어 컬렉션 증정 사전계약 후 출고고객 기준으로 변경됨

 

 

참고로 쿨링박스, 즉 아이스박스는 25만원 상당의 가격이기 때문에 8만원대 상품인 하이브로우 툴 캔버스보다 아이스박스를 선택하는게 좋다고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닌걸로 보입니다.

 

토레스 아이스박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가격이 25만원도 있고 100만원도 있고 난리에요.
사은품 가격 검색해 보는 사람들 대비해서 고가로 책정해서 판매용으로 올려두고 실제로는 "번들" 전용 사은품 제공되는 브랜드인것 같습니다.

 

토레스 사전계약상품과 동일한 디자인의 캠핑용 아이스박스 가격

 

참고만 하시고요.
이 제품이 아닐 수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아니라고 하기엔 앞에 프린트된 토레스 이미지 말고는
다 똑같아 보이고, 무슨 아이스박스가 25만원이나 하겠어요? 아무튼 저는 아이스박스 받을 예정입니다.

 

 

* 사은품은 8월 출고시에만 준다고 함 *

 

토레스 사전계약 출고 기간

제일 궁금하신 부분일거라고 생각되는 부분인데요.
계약출고 공지가 떴어요.

 

토레스 사전계약 계약출고 공지사항 / 출처:네이터 토레스 매니아 까페

 

 

전시차는 7월 5일 부터 대리점에 순차적으로 전시됩니다.
가까운 대리점에 전화해서 차들어왔냐고 물어보시고 실차 보러 가시면 될것같고요.

시승차는 13일 부터 대리점에 배정됩니다. 빠르면 13일 당일에도 시승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일반고객 출고관련 전산오픈 : 11일, 출고 14일 예정입니다.
빨리 받으시는 분은 7월 14일에 받으시는 분이 나오겠죠. 부럽습니다.

사전계약기간 첫날이였던 6월13일 오후 3시 10분전에 계약하신분들은 7월내 출고,
6월13일오후3시10분 이후부터 14일, 6월15일 둘째날, 셋째날이죠.
둘째 셋째날 사전계약하신분들은 8월 출고입니다.
표 한번 상세하게 훑어보시고 대략적인 예상 납기월 확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출고관련 특이사항으로는 사륜, 투톤, 20인치 다이아몬트 컷팅휠 옵션 선택하신 분들은 조금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하고요.
만약에라도 사전계약 취소건이 30%가넘어가면 사전계약자분들 10월 이전 출고가 가능할 수도 있어보입니다.
사전계약이 3만건정도라고 했으니 대충 계산해 보면 쌍용에서도 한달 5천대정도 생산가능하다고 계산하고 있는걸로 보이네요.

 

6월계약자만 해도 벌써 2022년 출고가 꽉 차버렸기 때문에 7월계약부터는 2023년으로 년식변경이 되버립니다.
토레스 정말 인기몰이 제대로 하고 있는거같네요.

 

* 사전계약자보다 뒷 순번이 출고되고 있어 논란이 일어나고 있으면 전체적으로 부품공급 문제로 출고지연되고 있는 상황임 *

 

토레스 네비게이션(인포테인먼트)

네비 12.3인치 인데 네비화면이 작게 나오고 옆에 시계화면이 나와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네비를 액정크기 풀화면으로 못쓰고, 작게 써야 되나 하는 부분이였는데요. 
다행히 출고때부터 12.3인치 풀화면으로 출고된다고 하며,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무선으로 가능합니다.

 

토레스 네비 풀화면 지원안된다는 소문 / 출처:네이버 토레스 매니아 까페

 

 

하지만, 못생겻다고 놀림받던 액정 베젤 두꺼운 부분은, 원래 두꺼운 부분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시각적으로 더 커보이기 위해서 베젤을 두껍게 넣었다고 하는데
외장의 디자인 혁신 부분과는 좀 다르게, 베젤이 없어도 시원찮을 판에
베젤벌크업을 시켜놨죠.. 시대를 역행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모든게 완벽할 순 없고, 그래도 실내디자인이 쌍용답지 않게 잘 나왔으니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토레스 인포테인먼트 12.3인치 LCD 베젤 논란

 

 

토레스 스피커

차량에 장착된 스피커는 6개고, 블루투스 기본 장착이니 염려 안하셔도 될것 같고요.
요즘 안되는 차가 없자나요. ㅋ

 

 

토레스 안전편의 장치

후방카메라 당연히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관련 내용 전달해드립니다.
토레스 브레이크는 고급차에 적용되는 벤틸레이티드디스크가 적용되었는데 전륜, 후륜까지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이건 박수쳐줘야합니다.

 

토레스 브레이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전륜 후륜 모두 채용

 

솔리드 디스크 브레이크와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차이점

솔리드브레이크는 한장의 디스크로 구성되어 잦은 브레이크 조작으로 열로 인해 변형이 오기 쉬운데
벤틸레이티드디스크는 2장으로 되어 있고 중간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열배출이 빨라서 변형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국 브레이크의 성능이 좋고 수명이 오래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리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차이점

 

자동차는 내 생명, 내 가족의 생명, 그리고 타인의 생명과 직결되는 부분이니 쌍용이 토레스를 만들면서 안전관련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써준거는 칭찬받는게 당연한거죠.

 

동급 SUV 인 투싼과 스포티지의 브레이크와 토레스 브레이크 비교

동급 SUV 인 투싼과 스포티지의 브레이크와 토레스 브레이크 비교


참고로 동급 차량과 비교를 해보면
투싼은 앞뒤브레이크 모두 일반 디스크, 스포티지는 앞은 벤틸레이티드디스크, 뒤는 디스크, 
QM6와 토레스는 전후면 전부 벤틸레이티드 디스크입니다.

 

토레스 후륜 브레이크 잘못된 정보 수정합니다.

토레스도 앞 브레이크는 벤틸레이티드 디스크이고, 뒤는 일반 디스크입니다. 쌍용 브로셔에 잘못기재된 부분이라고 합니다. 좋다 말았네요. 칭찬 취소입니다.

 

토레스 커스터마이징 옵션 - 사이드스텝

사이드스텝 옵션을 추가할까 말까 망설이시는 분들은 아래 리뷰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사이드스텝이 좋지 않아보입니다.

 

 

 

토레스 사이드스텝 옵션 추가 고민하신다면 꼭 참고하세요.

사전계약 3만대를 돌파하고, 계약건수가 4만대를 넘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신차, SUV 토레스! 저도 사전계약을 하고 출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사이드스텝 옵션을 추가했

sharemania.tistory.com

 

토레스 타이어

출고시 장착되는 타이어는 금호, 한국, 넥센 랜덤하게 장착되어 출고됩니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선호하는 브랜드의 타이어가 아니더라도 이부분은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요.

 

 

토레스 계약 후 할부 결제 방법

사전계약끝나고 본 계약하실때 신경쓰셔야 하는 부분이 차값 결제, 할부죠.
아시겠지만, 고금리 시대이기 때문에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는것보다는 신용카드 만들어서 오토캐시백이라고 할부로 하는게 현재 금리는 가장 저렴해보입니다. 캐시백 관련 내용은 저한테 문의하셔도 답변드릴수가 없어요. 저도 모르거든요.

 

 

 

쌍용 SUV 토레스 사전계약시 확인사항

 

 

오토캐시백 카드일시불 및 카드할부 방법

 

토레스 관련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내용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쌍용 토레스가 이번에 디자인을 잘 뽑았는데, 약간 카탈로그 안내책자에 잘못된 부분들 제대로 검증하지 않아서 이런저런 잘못된 정보들이 너무 많네요. 명확하게 처리가 되어야 할 중요한 부분은 신경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토레스 결함 체크리스트

신차라 그런지 토레스에서도 결함 하자들이 속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내 차에도 이런문제가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출고 받으시는 분들은 하자없는 토레스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고지연으로 난리난 토레스 투톤 계약자

조금 더 예쁜 외관으로 꾸며진 투톤, 두가지 색상이 혼합되어진 차량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역시 투톤 컬러 옵션 선택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선루프를 포기하시고 투톤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런데!

 

투톤계약자들 출고지연이 일어났습니다. ㅜㅠ 그것도 15개월 출고 지연이라니...너무 심각하자나요!

 

 

 

쌍용 SUV 토레스 투톤 사전계약자 출고지연 때문에 화났다.

쌍용 신차 토레스 큰일났습니다. 엄청난 문제가 터졌어요. 가뜩이나 반도체 수급 문제로 사전계약자들의 원성이 자자한 마당에 또한번 큰 이슈가 터져버렸습니다. 쌍용 토레스 출고 관련 소식

sharemania.tistory.com

 

 

토레스 무상수리 소식

현재까지 토레스는 계약건수 6만대를 돌파해버렸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역사상 이런 전례가 없었는데, 정말 대박쳐버린 토레스.
토레스 대박나고 KG그룹에 무사히 인수도 되고, 쌍용자동차의 미래가 한층 밝아졌습니다.

다만, 토레스 초기 결함이 있다보니 8월 25일 이전에 출고받으신 분들은 무상수리 소식 살펴보시고 가까운 정비소 가셔서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차에 물들어 오는 부분 심각하니, 꼭 점검받으세요.

 

토레스 출시 2달만에 리콜?

 

 

옛날차 타시던 분들, 신형 토레스 첫운전 기초적인 조작방법 알아두고 운전하세요.

첨단 옵션 기능이 없는 옛날차 타시던 분들, 토레스 구입하셨으면 기존에 없던 기능이 디폴트로 적용되어 있는 부분도 있고
세단과 다르게 후면 와이퍼도 있습니다. 후면 와이퍼 켜보셨나요?
안켜봤으면  꼭 기본 기능은 알아두고 운전하세요~

 

 

 

토레스 초보운전 기본기능 조작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토레스를 구입하셨거나 구매 예정이신분들께 도움이 되기 위한 토레스 기본 조작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주유구 위치부터, 앞유리, 뒷유리 와이퍼 조작방법까지 아주 쉽고 간단하게 정리하였습

sharemania.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