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편리한 결제수단 삼성페이 쇼핑몰 PC 웹에서도 가능하네요.

알지오™ 2016. 11. 9.

삼성전자의 결제 수단인 삼성페이가 편리하다는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삼성페이를 모르시는 분들위해 핵심포인트만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자면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해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카드를 스마트폰에 등록해 놓고, 결제시에 스마트폰을 카드결제기 근처에 갖다 대면 결제가 승인됩니다.


지하철 개찰구에서 스마트폰 찍고 타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의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하는 거고, 

커피숍이나 물건 사고 신용카드 내밀면 카드결제기에 쫙 긁는 방식은 MST(마그네틱보안전송)를 이용하는 겁니다.


신용카드들에 붙어 있는 검은색 띠 같은 줄이 MST 인데요.

삼성페이가 좋은 점은 카드가 없이 무선으로 결제기에 긁는게 아니라 곁에 갖다되면 인식이 된다는거죠.

(카드를 사용할때는 지문으로 보안을 걸고 통과되야 사용할 수 있고요.)


.



저도 이렇게만 알고 있었는데 온라인 쇼핑몰에서 쇼핑좀 하려고 컴퓨터를 켜서 

장바구니에 물건 담고, 결제 하려고 보니 결제수단에 삼성페이가 있었습니다. 


엥? 삼성페이가 왜 PC 웹에도 있지? 


그래서 삼성페이 결제가 어떻게 되는건가 싶어서 결제를 삼성페이로 진행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삼성페이 결제 인증 창이 뜨면서, 주민번호와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삼성페이 푸쉬메세지가 날라오고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만 시켜주면 인증이 되면서 결제가 끝납니다.


아주 심플하니 좋습니다. 

요즘에야 워낙에 쇼핑몰들이나, 모바일에서 간편결제등이 지원되서 신용카드 결제가 한결 쉬워졌지만

삼성페이도 정말 간편하고, 무엇보다 지문인증을 받기 때문에 보안상으로도 안전하고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