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3D펜으로 아이와 함께 장난감 만들기 (주말 집콕놀이)

알지오™ 2021. 12. 12.

아이들은 그리기, 만들기 놀이 엄청 좋아합니다.
그래서 색칠공부용 그림책도 많이 사줘야되고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등등이 집에 넘쳐나게 되는 현실!!
육아를 하시는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거에요.
그런데, 한가지 더 마련하셔야 할 재미난 물건이 생겼습니다. 바로 어린이용 저온 3D펜!!

 

 

어린이용 3D펜 고르는 방법

아이들이 사용하는 장난감이나 물건을 고를때 항상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안전입니다! 아이들은 주의력이 약하기 때문에 쉽게 다치고, 잠깐 눈을 뗀 사이에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당연히 3D펜도 안전을 생각해서 제작된 어린이용 3D펜을 사용해야 안전하고요. 이지드로잉 3D펜이 바로 어린이용으로 제작된 저온 3D펜입니다.

 

이지드로잉 3D 프린팅 펜

 

3D펜이라는게, 필라멘트라고 하는 재료를 녹여서 그림이나 물건을 만드는 것이라 재료를 녹일 때, 고온으로 녹이는 것이 아닌, 아이들이 화상을 입지 않도록 낮은 저온에서 녹이는 제품이 아이들의 안전확보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지드로잉 3D펜 언박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7가지 색깔의 필라멘트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상품입니다. 3D펜과 함께 도안북이 있어서 아이들이 모형같은걸 따라만들기 쉬워요.

 

이지드로잉 3D펜 구성

 

참고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매우 편리합니다.
저온 3D펜이기 때문에 온도도 30-40도 정도라 확실히 아이들이 다칠일이 없어요.

 

이지드로잉 3D펜 특징

 

 

3D펜 첫 프린팅 해보기

 

언박싱을 했으니, 이제 3D펜 사달라고 졸라대던 아들이 3D펜을 이용해 무엇인가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셋팅해주었습니다. 3D프린팅 도안과 필라멘트를 준비해줍니다. (필라멘트에도 종류가 있는데, 이지드로잉 3D펜이 사용하는건 유해성분이 없는 친환경재료로 만든 PCL 필라멘트라 안전해요)

 

3D펜 놀이 준비

 

3D펜 사용법을 간략하고 강력하게 아이에게 설명해주고 도안북을 쳘쳐 그리기 시작!
와..우리아들 그림실력은 정말 엉망이더라고요.
보고 그리는것도 이렇게 못할줄이야?!!
하지만 아이는 너무나도 신기해하고 즐거워 합니다. 저 입봐요~

 

3D펜 도안 따라그리기

 

도안 보고 만든 첫작품!

3D펜으로 만든 스마일 & 앵그리

 

3D펜 크기는 두꺼운 왕볼펜처럼 생겼는데요.

그립감이 많이 나쁘진 않고, 필라멘트가 녹아서 펜촉부분으로 나오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고수 분들은 엄청 잘하시든데, 제가 직접 해봐도 처음엔 쉽지않고 연습이 필요하더라고요.

 

3D펜 크기

 

저도 한번 제가 도안을 그리고, 아들 어린이집 가방에 걸어줄 3D펜 자작 가방고리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많이 연습해서 예쁘게 다시 하나 만들어 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ㅋ

 

3D펜으로 만든 가방고리

 

아직 어린이집 다니는 유아이고, 한글공부가 필요한 6살이라 자음, 모음 그리기 도안을 프린터로 출력해서
3D펜을 이용하여 한글공부도 해보았습니다.

 

6살 아이 3D펜으로 한글공부 자음모음 만들기

 

혹시라도 사진보고 오해하실까봐, 몇 글자 적어드립니다. 뜨겁지 않아요!

아이가 비닐장갑을 끼고 있는 이유는 "그냥" 입니다.
저온이라 뜨겁지 않고 따뜻하고, 손에 묻거나 하지도 않거든요. -_-; 자꾸 장갑 달라고 그래서 그냥 끼워줬어요.
재밌는 3D펜 만들기 놀이로 아이들에게 창의성을 길러주세요~ 아이들이 재밌어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