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

LG V40 스마트폰 동영상을 GIF로 만드는 법

알지오™ 2021. 8. 28.

얼마전까지 삼성전자 갤러시노트8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액정을 깨뜨렸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지인에게 얻어온 LG V40 중고폰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동영상 GIF 변환기능을 확인해 보니 갤럭시노트와 사용법이 비슷하더라고요.
LG폰 다른 모델들도 아마 사용법은 비슷할거라고 생각되어져 V40에서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 어렵지 않은 방법이지만, 주의깊게 안보면 모르고 넘어갈 수도 있겠더라고요.

 

 

LG V40 동영상을 GIF로 만드는 방법

우선 갤러리에서 GIF로 변환해줄 동영상을 선택하세요.
저는 테스트로 제 손가락영상을 찍은 후, GIF로 바꾸어 보았어요.

 

스마트폰 갤러리

 

동영상 재생 버튼을 터치하여 재생해 줍니다.

 

동영상 재생

 

 

동영상을 재생 한 후에 바로 다시 한번 화면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전에는 몰랐었던 버튼, 바로 GIF 버튼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짐작하셨겠지만, 이 GIF 버튼을 터치하면 동영상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할 수 있어요!

 

동영상 GIF 바꾸기

 

너무 간단하죠?
아주쉽게 동영상을 GI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재생 후, 다시한번 터치를 해야만 메뉴가 나타납니다.

 

 

GIF 만들기

처음 GIF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는 기능이다 보니, 저작권 및 권리 침해를 주의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냥 알림팝업 한번 확인 하신 후, "다시 표시 안함" 체크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GIF 만들기 저작권 및 권리침해 경고문

 

 

경고메세지 확인 후, GIF 파일을 만들게 됩니다.

GIF 만드는 중

 

 

동영상이 GIF로 100% 변환되면 어디에 저장할지 묻는 팝업이 뜹니다.
연결 프로그램은 갤러리로 연결하시고, "항상" 선택하시면 만들어진 GIF 파일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GIF 파일 갤러리 저장

 

갤러리에 저장했으니 갤러리앱을 이용하여 변환된 GIF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vs LG V40 GIF 변환 기능 차이점

굳이 노트8이나 V40이나 비교적 오래된 똥폰이라 굳이 비교할 필요는 없을 것 같지만, 저처럼 몇박자 늦게 스마트폰을 바꿔서 사용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니 참고사항으로 기록해 둡니다.

 

노트8은 동영상을 GIF로 변환할때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3초까지만 GIF 파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시간의 제약이 있었어요.
노트9나 노트10도 그러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V40은 따로 시간제한없이 전부 변환해 주네요. 좋습니다. 맘에 들어요.

 

 

[IT정보공유] - 갤럭시노트 동영상과 모션포토를 GIF로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 (다시 동영상으로도 가능)

 

갤럭시노트 동영상과 모션포토를 GIF로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 (다시 동영상으로도 가능)

갤럭시노트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애니메이션 GIF)로 바꾸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은근히 많이들 모르셔서 별도의 동영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하시더라고요. 삼성스마

bigenergy.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