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DB

MSSQL 테이블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알지오™ 2021. 2. 26.

MSSQL 접속을 위해 사용하는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SSMS)를 이용하여 테이블을 변경할때,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없다는 메세지 한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메세지 팝업 없이 테이블을 수정할 수 있는지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올까?

SSMS에서 디자인 기능을 이용하여 테이블을 수정하는 경우, 기본 옵션으로 테이블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는 테이블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제한을 해두었습니다.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다음 테이블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다음 테이블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알려주는 것인데, 사실 이 부분은 옵션을 해제 함으로써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테이블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변경 내용 저장 사용 안함

이제 테이블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도 테이블이 수정되도록 옵션을 해제해야 합니다.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의 도구 메뉴에 있는 옵션을 수정합니다. 

 

테이블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변경 내용 저장 안 함 옵션

 

옵션 좌측 디자이너 항목을 선택하고, 테이블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변경 내용 저장 안 함 옵션이 체크 해제 되어 있어야 SSMS에서 테이블을 수정해도 바로 적용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