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VR게임을 위한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 및 셋팅 방법

알지오™ 2021. 10. 5.

가상현실 VR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즐겁게 오큘러스 퀘스트2를 즐기기 위한 기본 셋팅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했을 때, 게임이 하나도 설치가 안되어 있다는걸 아시나요?
무료게임도 별로 없습니다. 현재 오큘러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리퍼럴 이벤트에 참여하면 36000원을 지급해줍니다.
그러니 꼭 리퍼럴 받고 VR세계에 입문하시기 바랍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부터 셋팅까지 정리

 

 

VR기기 게임기라는 오해는 하지마세요. 가상현실이고 미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VR은 게임기라고 인식을 하고 있는데, 게임이 많은 것 뿐이고, 컨텐츠가 부족하긴 하지만 계속 발전되고 있습니다. 게임이 아닌 악기연주를 하고, 그림을 그릴수도 있고,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 시절에는 단순하게 보는 VR이였지만, 요즘 VR은 수준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정말 손의 움직임까지도 정밀하게 감지할 정도로 많이 발전했어요. 아이에게 가상현실세계에서 드럼을 연주하고, 그림을 그리게 해주었더니 너무너무 신기해하고 재밌어 합니다.
글이나 영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에요. 많은 분들이 VR을 직접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방법

예전에는 정식수입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직구로 많이들 구매하시고, 현재도 조금 더 저렴하게 사기위해서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SK텔레콤을 통해서 국내정식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SK스토아, 11번가등 정식루트를 통해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A/S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리 받기도 정발제품이 편리합니다.

 

VR헤드셋 - 오큘러스퀘스트2

 

11번가 등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퀘스트2 기기는 통신사를 어디 쓰건 관계없습니다.
SK텔레콤에서 정식판매를 하다보니 SKT사용자만 쓸 수 있다고 오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페이스북 앱 설치 및 계정 만들기

오큘러스는 페이스북에서 만든 VR기기입니다. 알고 계셨나요?
모르고 계셨다면 이제 알게 되신겁니다. 오큘러스퀘스트2는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되어 실행이됩니다.
필수 설치 하시고,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세요.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36000원 리퍼럴코드 받기

아마도 퀘스트2를 구매하신 분들이 비트세이버나 일레븐테이블테니스 등의 킬러 콘텐츠 소문듣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비트세이버 가격은 36000원입니다. 비싸요. 리퍼럴코드 받으시면 무료로 구매하는 셈이기 때문에
비용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직 안받으신 분들은 꼭 받으셔서 게임을 구매하세요.

 

#######오큘러스 #리퍼럴 방식 변경 안내 업데이트#######

더이상 페이스북 친구 추가하고, 리퍼럴 전송해달라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퀘스트2 구매 전이든 구매 후이든, 리퍼럴을 받으신적이 없다면 아래 링크로 바로 리퍼럴 수락하시고 기기셋팅진행하세요.

 

오큘러스 퀘스트2 리퍼럴 수락

 

추천을 사용하고 보상을 받으세요. | Oculus

Defy reality and distance with Oculus. Our VR headsets connect people and redefine digital gaming and entertainment. Learn more about Rift, Rift S, Quest and Go.

auth.oculus.com

 

 

리퍼럴 코드를 줄 사람이 없다면 저한테 받으셔도 됩니다. 아래링크 확인하세요.

 

[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 오큘러스 퀘스트2 36000크레딧 리퍼럴코드 받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2 36000크레딧 리퍼럴코드 받는 방법

가상현실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기기로 현재 오큘러스 퀘스트2 제품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국내에서 정식발매가 되지 않아 해외직구를 이용해 구매를 많이 하

bigenergy.tistory.com

 

리퍼럴코드를 받는 것도 서로 페이스북 친구로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친추들하세요)

 

 

 

리퍼럴코드 받고, 오큘러스 홈페이지에서 친구수락 후 스마트폰에 오큘러스 앱 설치

페이스북 메세지(페메)로 날라온 리퍼럴 링크클릭하여 오큘러스 회원가입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에 오큘러스 앱을 설치하세요. 마켓에 검색하면 나옵니다.
페이스북 아이디로 오큘러스앱에 로그인하세요. 앱을 실행시켜두세요.

 

 

 

오큘러스 퀘스트2 전원켜고 착용하기

미리 VR헤드셋을 충전해두면 더 좋습니다. 일단 헤드셋 전원을 켜시고 착용하신 후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전원버튼은 헤듯세 우측에 있습니다. 2초간 누르면 켜집니다.
감탄하시면서 일단 하라는 대로 하면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오큘러스 앱과 헤드셋을 연동시켜야 하므로 단계별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VR 최초 사용자, 튜토리얼 확인

이때부터 진정한 VR 가상현실, 경악을 금치 못할 새로운 경험이 시작될겁니다.
두근두근. 와우! 이럴수가! 쩐다! 감탄사가 연발되죠.

아무래도 처음 입문하기 때문에 튜토리얼 단계를 잘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고 VR 헤드셋과 터치컨트롤러(조이스틱) 에 익숙해 지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VR 입문 튜토리얼이 끝나면 메뉴들 한번 둘러보시면서 스토어도 한번 들어갔다 오시고, 무료게임도 찾아보세요.

 

 

리퍼럴 36000 크레딧이 들어왔는지 확인

오큘러스앱 좌측 상단 프로필 -> 결제 수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앱 결제 수단 리퍼럴 코드 확인

 

VR게임 구매 꿀팁

오큘러스 스토어에 있는 게임들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게임 구매시에는 VPN 설정을 통해 해외IP로 변경 후 게임을 구매하면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VPN 앱을 설치하고, 오큘러스 스토어 메뉴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 오큘러스 스토어 이용시 VPN 우회접속하여 VR게임 저렴하게 구입하기

 

오큘러스 스토어 이용시 VPN 우회접속하여 VR게임 저렴하게 구입하기

올인원 VR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한 이후, 가상현실 세계에 한발 더 가까워 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VR교육용 컨텐츠들도 생각보다 훌륭한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생

bigenergy.tistory.com


그리고, 한국 스토어에서 검색되지 않는 게임도 있기 때문에 VPN 앱이 필수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IT정보공유/오큘러스퀘스트2] - 오큘러스 퀘스트 2 VR 게임 무료 다운로드

 

오큘러스 퀘스트 2 VR 게임 무료 다운로드

VR게임을 위해 오큘러스 퀘스트 2를 구매하신 분들 요즘 많으신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128GB 버전의 퀘스트2를 구매하여 즐거운 가상현실 체험을 하고 있는데, 게임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고

bigenergy.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2 필수 악세사리 안면폼과 헤드 스트랩

조금더 편안하게 VR을 즐기기 위해서는 악세사리가 조금 필요합니다.
순정상태의 헤드셋만으로 불편함이 없으신분은 관계가 없지만 광대뼈가 아프거나, 착용감이 불편하신 분들,
조금더 역동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경우, 예를 들면, 복싱게임이나, 탁구, 피트니스류의 가상현실을 즐기시는 분들은
퀘스트2 안면폼이나 스트랩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키위 엘리트 스트랩 사용후기

 

VR헤드셋 키위 엘리트 스트랩 사용 후기

VR 가상현실 세계에 푹 빠져있는 요즘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이후 필수 아이템이라고 부르는 키위...

blog.naver.com

 

 

VR 게임 할인 25% 리스트

 

오큘러스 퀘스트2 스토어 25% 할인쿠폰 링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스토어에서 VR 게임 및 앱 구매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앱 가격이 36000원 정도이고, 제가 공유해드리는 리퍼럴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sharemania.tistory.com

 

댓글

💲 추천 글